본문 바로가기

정치/정치일반

정홍원 총리 “2기 내각 성공 출범 위해 유종의 미 거둬달라”

정홍원 총리 “2기 내각 성공 출범 위해 유종의 미 거둬달라”

 

 

[시사타임즈 = 강광일 기자] 정홍원 국무총리는 17일 최근 단행된 개각과 관련해 “2기 내각이 성공적으로 출범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해 지원함으로써 유종의 미를 거두어 달라”고 당부했다.

 

정홍원 국무총리가 17일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출처 = 국무총리실) ⒞시사타임즈


정 총리는 이날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이번에 떠나는 장관들께서는 인수인계를 철저히 해 주시고 새 장관이 취임할 때까지 소속 직원들이 동요 없이 맡은 바 소임에 충실하도록 지도해 달라”고 말했다.

 

이어 “정부 제2기 내각은 세월호 사고와 지방선거를 통해 드러난 국민의 뜻을 수용해 국가 개조와 국민 안전, 경제혁신 등을 성공적으로 추진함으로써 민생을 안정시키고 국정 운영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배전의 노력과 심혈을 기울여 나가게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또 정 총리는 “최근 민간소비 부진과 원화 강세, 국제정세 변화 등 대내외적으로 도전을 받는 국정여건이지만 안전혁신, 경제 활성화, 비정상의 정상화와 규제개혁 등 정부의 핵심 아젠다들은 차질 없이 추진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 총리는 “먼저 각 부처는 국민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명제를 잊지 말고 분야별 안전관리에 빈틈이 없도록 해주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아울러 “법무부는 관계부처와 협력해 유병언 부자를 끝까지 추적·검거하는 것은 물론 유병언 일가에 대한 구상권 행사를 최대한 확보할 수 있도록 재산 은닉과 잠식을 방지할 수 있는 치밀한 대책을 강구하고 필요한 법률적 조치를 완벽하게 취해 줄 것”을 지시했다.

 

이와 함께 18일 시작하는 6월 임시국회와 관련해서는 “각 부처는 재난안전관리기본법 등 국가안전체계 개편 및 공직자윤리법 등 공직개혁 법안과 기초생활보장법, 부동산시장 정상화 관련법, 관광진흥법 등의 주요 민생법안과 경제 활성화 법안 등에 대해 여·야 의원에게 필요성과 시급성에 대해 이해를 구하는 등 국회에서 신속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전달했다.

 

나아가 “대통령 순방기간 중 전 공직자는 빈틈없는 근무자세로 본연의 업무와 현안 추진에 한 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하고 각 부처 장관들께서 직원의 근무기강 해이나 안전사고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챙겨줄 것”을 당부했다.

 

강광일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