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제12회 전라북도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개최

제12회 전라북도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개최
전북도 지역의 안전 파수꾼 전북
8천여 명 의용소방대 한자리

4일 완주군 공설운동장 4천여명 참석, 소통화합·기술경연의 장

 

 

 

[시사타임즈 = 정병현 기자] 전라북도(도지사 송하진)는 도내 의용소방대원들의 소방기술 연마를 통한 재난대비 역할 강화와 소통·화합을 위한 제12회 전라북도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를 6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6일 완주군 공설운동장에서 열린 2019 전라북도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에 송하진 전라북도지사를 비롯 홍영근 소방본부장, 박성일 완주군수 및 도의원과 군의원, 의용송방대원 등 각계 주요 인사들이 참석하여 안전기원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사진제공 = 전라북도). ⒞시사타임즈

 

이번 대회는 지난 독도 헬기 추락사고를 애도하는 가운데 이루어 졌다. 강한 현장대응력 강화를 위해 각 지역에 분포되어 있는 의용소방대원들의 초동 대처능력을 기르고 소방현장의 특성상 단합력을 높여 유사시 유기적으로 대응하고, 각 지역 이웃들에게 안전문화를 확산시키는데 의의가 있다.

 

 

 

이번 기술 경연대회는 송하진 전라북도지사를 비롯 홍영근 소방본부장, 박성일 완주군수 및 도의원과 군의원 등 각계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각 지역별 시··면 의용소방대원을 포함해 약 4,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띤 경연을 펼쳤다.

 

 

송하진 전라북도지사는 이번 경연대회를 통해 더욱더 안전한 전라북도를 만들기 위해 각 지역 이웃들에게 안전을 알리는 파수꾼으로서 의용소방대원들도 사명감을 가지고 맡은 바 역할을 충실히 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정병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