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제13회 의정부국제음악극축제 메인 포스터 공개

제13회 의정부국제음악극축제 메인 포스터 공개

 

[시사타임즈 = 박시준 기자] 의정부음악극축제집행위원회(집행위원장 박형식, 총감독 이훈)는 제13회 의정부국제음악극축제의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메인 포스터는 축제 캐릭터인 Mr. M(미스터엠)이 봄내음 가득한 5월의 대지 위에 올라 자유롭게 춤추며 음악을 즐기는 모습으로 의정부 도시가 축제로 물들어 가는 모습을 담아냈다. 5월의 푸르른 하늘빛인 파란색, 도봉산, 수락산에 둘러싸인 환경도시 의정부의 녹색 이미지와 사랑스러움, 즐거움의 상징이며 도발적이고 로맨틱한 이미지, 봄의 이미지 ‘핑크’가 조화롭게 어우러졌다. 핑크는 의정부국제음악극축제의 공식 색상으로 ‘꿈의 도시, 행복의 에너지가 넘치는 핑크 시티’를 표현하고 있다.

 

의정부국제음악극축제의 얼굴인 Mr. M은 ‘음악과 춤을 좋아하는 무용수’라는 컨셉으로 탄생했다. Mr. M의 이름은 ‘MUSIC’의 첫 글자인 ‘M’에서 따온 것으로 시민 공모를 통해 이름을 갖게 됐다. 뚱뚱한 몸매를 가지고 있지만 발레리나처럼 가벼운 춤사위를 선보이는 Mr. M은 음악과 춤에 대한 열정을 상징하며 ‘재미있고 신나는 축제’의 이미지를 전달한다. 의정부국제음악극축제는 Mr. M의 이미지 시민들에게 적극적으로 전달함으로써 통일성 있는 축제 이미지를 구축해나갈 예정이다. 또한 Mr. M 캐릭터 상품 개발 및 ’Mr. M 선발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됐다.

 

제13회 의정부국제음악극축제는 매년 5월, 세계무대에서 검증을 거친 최신경향의 음악극 및 신진예술가들의 신선한 작품,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야외공연 등 ‘음악’과 ‘극’이 만나는 모든 장르의 공연예술을 소개하는 경기북부 대표 공연예술축제이다.

 

올해 의정부국제음악극축제는 5월9일부터 18일까지 열흘간 ‘음악은 삶, 삶은 스토리’를 주제로 5개국 10개의 공식초청작과 50여개의 프린지 공연, 축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주제관, 사패산 터널을 뮤직터널로 꾸미는 ‘1004 예술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있다. 또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커뮤니티 아트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야간프로그램으로는 야외무대에서 뮤지컬 영화를 즐기는 시네마 M과 전통한지공예등 전시가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의정부국제음악극축제는 올해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인 ‘공연예술제 관광자원화 지원사업’에서 2014 대표 공연예술축제로 선정됐다. 국비 1억 원을 지원받게 됨으로 명실상부한 우리나라 대표 공연예술축제로서도 인정받게 됐다.

 

박시준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