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

제163회 연세조찬기도회 성료…재학생 점심나눔프로젝트 성금 2천만 원 모교에 전달

제163회 연세조찬기도회 성료…재학생 점심나눔프로젝트 성금 2천만 원 모교에 전달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제163회 연세조찬기도회가 9월5일 오전 7시부터 연세대학교 루스채플에서, 160여 연세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83학번 동기회 주관으로 개최됐다.

 

▲연세조찬기도회 참석자들 단체사진 (사진제공 = 연세조찬기도회) (c)시사타임즈

 

주예경(83 수학, 연세대학교 재활학교 교장) 씨의 인도로 개회한 예배는 다함께 찬송 312장 (너 하나님께 이끌리어)을 부른 후, 송인수(83 경영, 성광교회 장로) 씨의 대표기도를 했다.

 

또 83학번 동기회 오승원(83 경영) 회장이 성경 출애굽기 3장 9~12절과 마가복음 6장 6~13절을 봉독하고, 83동기회 합창단 (지휘 최은선 83 작곡, 반주 안혜리 83 기악)이 “나의 찬미” 곡으로 특별찬양했다.

 

이어 명지대 교목실장 구제홍(83 신학) 목사가 <부름>이라는 제목의 설교를 통해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하는자 부름받은 자들은 보이는 어떤 조건을 내세우면 안 되고 보이는 조건을 잡으면 안 되고 오직 믿음, 하나님이 나를 불렀다는 사명감 그것만을 가지고 나아가야 한다”며 “구원받은 자들은 하나님이 맡긴 일을 할 수 있도록 힘을 주시고 능력을 주셨다라는 것을 믿는 믿음이 필요하다는 것”이라고 전했다.

 

구 목사는 또한 “마지막으로 하나님이 모세를 보낼 때에 함께 일할 수 있는 자를 보내셨고, 예수님 제자들을 파송할 때 여러명을 한 명씩 보낼 때도 있고, 두 명씩, 두 명씩 보내셨는데 같이 일한다는 것. 이 세 번째가 제일 중요한 한가지라고 생각한다”면서 “우리는 부름받은 사람들이 되고 싶고, 그들이 똑같이 우리를 부름받은 사람이라고 여기는 우리 연세대학과 연세인들이 우리가 할 수 없는 일을 소명이기 때문에 나서서 하고, 또 그리고 그 일을 하나님이 도와주신다면 힘을 합쳐 우리 사회에 앞장서서 함께 나아가자”고 역설했다.

 

설교에 이어 연세의료원에서 봉사하고 있는 83, 84학번 합창단 ‘찬양하는 친구들’이 “사랑의 주 예수” 헌금송을 하자 예배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이 미리 준비한 예물을 드린 후, 정영진(83 체교) 삼양감리교회 장로가 봉헌기도를 했다.

 

이와 함께 심기식(83 사회사업) CBS 아나운서가 ▲나라와 민족을 위하여 김미연(83 독문) 씨가 ▲한국교회와 교단을 위하여 김응빈 (83 생물) 연세대학교 교수가 연세대와 국내 대학을 위하여 기도했다.

 

아울러 연세조찬기도회 명예회장 이승영(새벽교회 담임) 목사가 “생명의 주, 예수 그리스도의 거룩하신 은혜와 우리 하나님의 영원하신 사랑과 성령의 위로 교통 충만하심이 온 연세 위에와 83학번 동문 위에 세세무궁토록 영원하시기를 축원한다”며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한편 연세조찬기도회 한원일 사무총장의 진행으로 2019년도 2학기 장학생 3명 (본교 김예빈 작곡3년, 의료원 편하은 간호3년, 원주미래캠퍼스 한경원 환경공학부4년)에게, 연세조찬기도회 이효종 회장과 모교 김용학 총장을 대신한 홍종화 교학부총장이 장학증서를 전달하기도 했다.

 

나아가 연세조찬기도회에서 제2의 사랑을 실천하는 결식 재학생 점심나눔프로젝트 성금 2천만 원을 이효종 회장께서 모교 홍종화 교학부총장에게 전달하니 곧 이대성 교목실장에게 그 자리에서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양동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