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제17회 서울YMCA 청소년 문학상 개최

제17회 서울YMCA 청소년 문학상 개최

안양예술고등학교 권승섭안경대상 수상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2.8 독립선언 100주년을 맞이하여 서울YMCA(회장 이석하)2.8독립선언100주년기념사업위원회가 함께 제17회 서울YMCA 청소년 문학상을 개최했다.

 

▲서울YMCA 청소년문학상 본선진출자(사진제공서울YMCA). ⒞시사타임즈

 

올해로 116주년을 맞이한 서울YMCA는 청소년이 미래의 일꾼으로 거듭나기 위해 ‘Peace Maker(평화의 일꾼)’을 모토로 청소년 운동을 전개해 가고 있다. 이의 일환으로 ‘YMCA 청소년 문학상을 전개하여 청소년들에게 글쓰기를 통해 인문학적 감수성을 향상시키고 미래의 꿈을 체계화시킬 수 있는 장을 마련해왔다.

 

2001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17회를 맞이한 청소년문학상은 전국의 청소년(·고등학생 연령)들이 운문 또는 산문 분야를 선택하여 자유로운 주제로 예선작품을 제출하고 심사를 거쳐 선발된 60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본선(백일장)을 치러 이 중 4명을 시상했다.

 

32, 서울YMCA 우남 이원철홀(대강당)에서 본선 거쳐 선정된 수상자는 동상 안경 위의 나비’(최연우,성덕여중), ‘소금꽃’(이서희,불암중) 은상 벗어야하는 안경’(권희수,진명여고) 대상 안경’ (권승섭,안양예고) 4명이 수상했다.

 

박찬일 심사위원장(추계예대 교수, 시인)은 심사평에서 예년에 비해 우리 청소년들의 글쓰는 실력은 매우 늘었으나, 과거 예술인들처럼 새로운 시도와 도전을 통하여 우리 청소년들이 문학에 새로운 지평을 열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앞으로도 서울YMCA는 청소년 문학상이 글쓰기에 재능이 있고, 문학감수성이 뛰어난 청소년들이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는 좋은 청소년 순수문학의 장으로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