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제1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본격적인 행사 준비 돌입

제1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본격적인 행사 준비 돌입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동아시아 최대 규모로 진행 예정인 제1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가 참가업체들을 확정짓고 본격적인 행사 준비에 돌입한다.

 

오는 11월26일부터 28일까지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진행될 이번 박람회는 ‘안전한 나라 행복한 국민’을 슬로건으로 국민안전처와 산업자원부, 경기도 주최로 개최된다.

 

기존 국내의 안전관련 박람회가 안전 분야의 특정 부분만을 다뤘다면 이번 박람회는 방재, 보안, 보건·위생, 교통안전과 생활안전, 생활 안전까지 안전에 대한 모든 분야를 다룰 예정이다.

 

또한 국내외 유수의 안전기업들이 참가하는 것은 물론 몽골, 동티모르 및 도미니카공화국 재난안전기관장 참석이 확정되었으며, 미국, 이집트, 러시아, 중국 등 8개국 30여사의 해외바이어를 초청하여 국제 컨퍼런스와 수출상담회를 개최하는 등 박람회의 국제적인 위상을 높일 예정이다.

 

이 박람회는 에스원, 한국쓰리엠 등의 대기업과 외국계 기업부터 한국전력공사, 교통안전공단, 국립공원 관리공단 등의 공공기관, 첨단안전산업협회(KOHSIA, 회장 배영훈) 회원사 12개 기업 등 300여개 기관이 참가하여 국내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박람회에 참여하는 이들 기업과 공공기관들은 참관객들에게 최첨단 안전기술을 알리는 한편 안전의식을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안전체험행사를 진행한다.

 

사람의 눈높이에서 관찰할 수 있는 지능형 CCTV와 사각지대까지 감시 가능한 카메라 기술 등 최첨단 안전기술력이 관람객의 눈길을 끌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와 함께 경기도 재난안전본부와 에스원 등이 연기미로탈출, 방재작업 차량 탑승, 종합피난체험 등의 체험행사를 진행하는 등 재난 사항에서 안전하게 탈출할 수 있는 방법을 몸으로 체득할 수 있게 하는 다양한 행사들을 진행할 계획이다.

 

문의 : 031)995-8046/8048 www.k-safetyexpo.com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