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영화

제20회 광화문국제단편영화제, 5월15일까지 출품 공모

제20회 광화문국제단편영화제, 5월15일까지 출품 공모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20회 광화문국제단편영화제가 오는 4 18일부터 5 15일까지 글로벌 독립영화 플랫폼 무비블록에서 출품작을 공모한다.

 

▲사진제공 = 광화문국제단편영화제. ⒞시사타임즈

 

출품 대상은 제작연도와 주제 및 장르 구분 없이 40분 이내의 단편이면 출품할 수 있다. , 모든 작품은 영어자막과 영문 시놉시스를 필수로 제출해야 한다.

 

출품 방법은 무비블록 홈페이지(www.moviebloc.com)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작품은 515일 오후 5시까지 작품 정보 및 심사용 영상이 모두 무비블록에 업로드 되어야 출품이 완료된다. 이메일과 우편 접수는 받지 않는다.

 

1차 예심을 거친 모든 작품들은 예심 기간 동안 무비블록에서 상영되며, 예심위원과 관객 심사단의 심사 이외에 일반 관객들의 조회수, 댓글 등의 관객 반응을 2차 예심에 일부 반영할 계획이다.

 

본선 심사를 통과한 수상작 3편에게는 각 금상(3만 달러), 은상(2만 달러), 동상(1만 달러)으로 총 상금 6만 달러를 수여한다. 뿐만 아니라, 본선 수상을 한 감독 모두에게 작품당 2만 달러의 차기작 제작 지원금을 수여한다.

 

온라인 영화제가 종료된 이후에는, 해당 수상작을 감독이 거주하는 지역의 극장에서 상영하는 등의 오프라인 프로그램도 진행할 계획이다.

 

광화문국제단편영화제 측은 지난 20년간 작품들을 발굴해 관객들에게 선보여온 광화문국제단편영화제는 올해에도 좋은 작품을 발굴하고, 영화와 관객을 잇기 위해 영화제 개최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많은 기대와 응원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광화문국제단편영화제는 올해부터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누어 1년에 2회 개최되며, 출품부터 상영까지 무비블록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오는 524일부터 630일까지 개최되는 제20회 광화문국제단편영화제의 출품 규정 등 작품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무비블록 홈페이지(www.moviebloc.com)와 광화문국제단편영화제 홈페이지(www.gisff.kr)를 참조하거나 gisff@moviebloc.io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