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제3기 서울 100인의 아빠단 출범…발대식 22일 성료

제3기 서울 100인의 아빠단 출범…발대식 22일 성료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아빠와 함께 하는 육아 문화 조성을 위해 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회장 김강열)은 22일 ‘제3기 서울 100인의 아빠단 발대식’이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울 100인의 아빠단 발대식 (사진제공 = 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 (c)시사타임즈

발대식 1부는 100인의 아빠단 온라인 위촉장 전달, 선서, 아빠단 활용법 소개 등에 이어 2부에서는 자녀들과 함께 랜선 홈림픽을 진행했다.

 

코로나로 인해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한 올해 행사에 참여한 아빠들의 주요 활동은 ▲놀이․교육․관계 등 5가지 분야에 대한 온라인 미션 수행 ▲아빠와 자녀가 함께하는 체험프로그램(10월) ▲아빠들과 공감대를 형성하여 노하우를 공유하는 온라인 멘토링(11월) ▲아빠단 발대식(5월) 및 해단식(11월)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체험활동으로 구성돼 있다.

 

발대식에 참여한 홍석환 아버지는 해외출장으로 현재 자가격리 상태에서 줌으로 참여했으며, 자녀들은 집에서 엄마와 함께 참여했다.

 

첫째 딸 채영이와 채아는 아빠에게 하고 싶은 말로 “아빠 자가 격리 풀리면 채영이랑 주말에 같이 놀자, 사랑해”, “아빠, 채아 영원히 기억해야 돼”라며, 빨리 만나고 싶은 애뜻한 마음을 전하여 아빠들에게 감동을 선사하기도 했다.

 

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 정신숙 본부장은 “함께하는 육아 환경이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100인의 아빠단이 많은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