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제5회 OVAL FORUM, ‘대학생을 위한 VALUE-UP CAREER DESIGN’ 개최

제5회 OVAL FORUM, ‘대학생을 위한 VALUE-UP CAREER DESIGN’ 개최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한중일 대학생 연합단체인 ‘OVAL KOREA’(오발 코리아)는 지난 1월21일 일요일 오후 3시,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대학생들을 상대로 ‘OVAL FORUM’(오발 포럼)을 개최했다.

 

 

▲제5회 오발포럼 단체사진 (사진제공 = OVAL KOREA) (c)시사타임즈

1부와 2부로 진행된 ‘OVAL FORUM’은 ‘OVAL KOREA’가 주최하고 국제지도자연합(세계총재 김학수)과 정병국 국회의원(바른정당)이 공동주관했다.

 

‘OVAL FORUM’의 축사를 맡은 정병국 국회의원은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맞이하여 현재 수많은 대학생들이 진로선택에 고민을 겪고 있는 만큼 이번 ‘OVAL FORUM’을 통해 그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면 좋겠다”고 전했다.

 

국제지도자연합 김학수 세계총재는 “미래 지도자가 되기 위해서는 확고한 국가관과 포용적인 세계관을 가져야한다”면서 “이를 위해 미래 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하는 지식과 지혜, 인격과 품격,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갖추어 굳건한 인생관을 세워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OVAL KOREA’ 강현주 회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OVAL KOREA 회원들을 비롯한 대학생들이 자신의 가치에 대해 스스로 깨닫고 역량 강화를 통해 취창업시장에서 본인만의 강력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수도권 지역 내 대학(원)생 약 150명이 참석한 ‘OVAL FORUM’은 4차 산업혁명이 대두됨에 따라 사회가 급변하고 있는 지금, 미래를 이끌어 나갈 20대 대학생들을 위해 변화하는 사회를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미래를 준비하여 지혜롭게 대처 할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하여 도움을 주는 것에 의의가 있다.

 

1부 강연자인 배운철 교수(한양대학교)는 <나의 가치를 높이는 퍼스널 브랜딩>을 주제로 “자기 PR을 통해 ‘나’라는 상품을 회사에 소개함으로써 자신만의 고유한 퍼스널 브랜드를 발굴해야 한다”고 말했다.

 

‘퍼스널 브랜딩’이란 억양, 표정, 자세, 몸짓, 헤어스타일 등 30초 안에 상대방에게 강렬하고 확실한 인상을 심어줄 수 있는 시각적 이미지의 결정체를 의미한다.

 

2부 강연자인 김창 교수(한양대학교)는 “미래의 직업과 진로”에 대해 이야기하며 “진로의 큰 틀을 먼저 설정하여 그에 필요한 역량강화를 통해 개인적인 상황에 맞춰 진로를 선택하면 된다”고 강조했다.

 

2부 강연이 끝난 후, 코스메틱 브랜드 ‘라벨영’에서 후원해준 기초화장품세트와 (주) 스카이 드래곤에서 후원 받은 공연티켓을 참가자들에게 나눠주면서 ‘OVAL FORUM’은 성공리에 끝이 났다.

 

이날 진행된 ‘OVAL FORUM’에는 정병국 국회의원 외에도 현승재 국제지도자연합 사무총장, 박기현 국제지도자연합 사무총장보 겸 기획조정실장, 김성걸 땡큐 10021 문화재단 이사장, 이종철 땡큐 10021 문화재단 부회장, 손영심 부산교육대학교 교수, 이종현 씨사이드 최고전략책임자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한편 OVAL KOREA는 OVAL JAPAN과 OVAL CHINA, 동아시아 3국에 지부를 갖고 있는 한중일 대학생 연합 단체이다. OVAL은 Our Vision for Asian Leadership의 약자로, 한중일 대학생들이 자치적으로 교류를 하고, 매년 여름 삼국 순환 개최로 국제 경영 대회를 연다. 지난해 여름에는 ‘15th International Business Contest Incheon’을 한국에서 개최하였고 올해 여름에는 ‘16th International Business Contest Incheon’을 일본 도쿄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