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제8회 제주 해비치 아트페스티벌 문화예술계 시상식 진행

제8회 제주 해비치 아트페스티벌 문화예술계 시상식 진행

목포문화예술회관 등 9개 개인·단체 수상

 

 

[시사타임즈 = 이종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회장 고학찬)가 제주특별자치도(도지사 원희룡),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명진)와 함께 진행하여 9월15일 저녁 개최된 제8회 제주 해비치 아트페스티벌 문화예술계 시상식에서 총 9개 단체 및 개인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문화예술계시상식 장관상 수상자(위), 도지사상 수상자(아래) ⒞시사타임즈

 

 

 

문화예술계 시상식은 지역문화발전에 기여하고 문화예술회관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문예회관장, 문예회관인, 문화예술인, 문화예술단체를 부분별로 나누어 시상을 진행, 그 공적을 기리고 지역 예술발전에 귀감이 되도록 격려하는 시상식이다.

 

문예회관 부분 장관상을 수상한 목포문화예술회관은 지방문화융성을 위해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추진한 공로를 인정받았고, 문예회관인 부분은 지역 문화컨텐츠를 이용한 공연 제작을 통해 문화산업발전에 기여한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조한익 공연기획팀장에게 수상의 영광이 돌아갔다.

 

또한 문화예술인에는 전통춤 보존 및 계승에 힘쓰며 시민들의 문화수준을 높인 김란 김란민속무용예술단 예술감독이, 문예회관 지원 공로상은 다양한 문화예술관련 행사에 적극 지원한 현대자동차그룹이 상을 받았다.

 

한편 9월15일 ‘문화의 바람, 예술의 물결’이라는 슬로건 아래 시작된 ‘제8회 제주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은 9월18일까지 해비치 호텔&리조트 제주 및 제주 주요 지역에서 펼쳐진다.

 

공연 유통 활성화 및 지역민의 문화향유권 신장, 국내·외 관광활성화 촉진 등을 위해 진행되는 제주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은 전국 131개 문예회관과 140여개 문화예술단체 및 기관, 공연장 관련 장비업체 등 전국의 문화예술 관계자와 종사자, 제주도민, 관광객 등 약 만여명이 함께 만드는 국내 최대 규모의 문화예술축제이다.

 

먼저 국내 최대 규모 콘텐츠 교류의 장(場)인 아트마켓에는 연극을 비롯한 6개 공연예술장르와 문화예술교육, 전시기획 등 예술단체 및 기획제작사와 문예회관 및 기관 등 총 143개 단체의 홍보부스가 설치되어 정보교류 및 상담기회를 제공한다. 함께 진행되는 쇼케이스에서는 방송프로그램을 통해 대중적 인기를 얻고 있는 LDP무용단의 ‘마음’ 을 비롯한 무용, 전통예술, 다원예술, 연극, 음악, 뮤지컬 등 5개 장르 19개 작품의 하이라이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76개 문예회관 관계자 및 107개 문화예술단체가 만나는 비즈니스미팅, 6개 문화관련 기관 및 기업, 14개 문예회관 및 공연단체가 참여하여 문화예술 관련 지원 정보 및 컨설팅, 협업제안 관련 정보교류가 진행되는 라운드테이블을 통해 국내 공연예술 발전의 토대를 마련한다.

 

‘관객’을 주제로 진행되는 심포지엄에서는 추계예술대학교 이홍재 교수의진행으로, 중국공연예술협회 판얀 사무처장, 인터파크 이종규 상무, 추계예술대학교 안성아 교수가 발제하며, 안양문화예술재단 구자홍 대표이사, 연극열전 허지혜 대표, 의정부예술의전당 백정희 차장, 충무아트홀 한윤진 하우스매니저가 참여하여 토론을 펼친다.

 

축제 기간에 앞서 진행된 제주인(in,人) 페스티벌과 스페셜공연은 제주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을 맞이했다. 특히 10일부터 시작된 제주인(in,人) 페스티벌은 올해 간드락 소극장, 이중섭 거리 등 제주도민이 쉽게 찾을 수 있는 9개 장소로 공연 장소를 확대하고, 참가단체 대부분을 제주 지역 예술단체로 구성하여 제주도민과 함께 만들어나가는 축제로서의 의미를 더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는 제8회 제주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을 통해 침체된 공연예술계에 활기를 불어넣고, 문예회관 운영 전문성을 강화함으로써 국민의 일상 속에 체감되는 문화, 문화로 행복한 삶을 만드는데 기여하고자 한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제주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 공식 누리집(www.jha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8회 제주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 문화예술계 시상식 수상자 명단

연번

구분

소속 및 직책

성명

비고

1

문예회관 상(장관상)

목포문화예술회관 대표

최희완

단체

2

문예회관인 상(장관상)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조한익

개인

3

문예회관인 상(현대차상)

예술의전당 무대감독

권규완

개인

4

문예회관인 상(연합회장상)

김해문화의전당 기술4급

조일웅

개인

5

문화예술인 상(장관상)

김란민속무용예술단 예술감독

김란

개인

6

문화예술인 상(도지사상)

금호아시아나 솔로이스츠

바이올리니스트

권혁주

개인

7

문화예술 단체상(도지사상)

호남오페라단 대표

강흥규

단체

8

문화예술 단체상(현대차상)

안동문화창조 대표

남명희

단체

9

문예회관 지원공로상(장관상)

현대자동차 대표

김충호

단체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종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