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기업·CEO

제주 에어레스트 시티, ‘한국 최고의 휴양개발단지’ 선정 쾌거

제주 에어레스트 시티, ‘한국 최고의 휴양개발단지’ 선정 쾌거

지난해 ‘한국 최고의 복합개발단지’ 선정 이어 2년 연속 수상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버자야제주리조트주식회사(대표이사 응수이린, 이하 BJR)가 제주의 새로운 휴양도시를 목표로 건설중인 ‘제주 에어레스트 시티(Jeju Airest City)’가 다시 한번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제주 에어레스트 시티는 지난 10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에서 개최된 인터내셔널 프라퍼티

          어워드에서 2013년 한국 최고의 휴양개발단지 부분에서 최고 영예인 ‘5 Star’ 상을 수상했다.

          ⒞시사타임즈



이 와 관련해 BJR은 지난 10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에서 개최된 인터내셔널 프라퍼티 어워드(International Property Award, 이하 IPA)에서 ‘제주 에어레스트 시티’가 2013년 한국 최고의 휴양개발단지 부분에서 최고 영예인 ‘5 Star’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제 주 에어레스트 시티’의 1단계 사업인 ‘곶자왈 빌리지’는 지난해 IPA가 선정한 ‘한국 최고의 복합개발단지’로 선정된 데 이어 세계적 명성의 부동산 시상식인 미핌 어워드(MIPIM Awards)와 미핌 아시아 어워드(MIPIM Asia Awards)를 연이어 수상하며 전 세계적으로 주목 받고 있는 프로젝트이다.

 

탕 위운 (Tang Vui Woon) 버자야제주리조트 개발이사는 “제주 에어레스트 시티에 조성하는 곶자왈 빌리지는 제주 고유의 이미지를 담은 독특한 컨셉의 리조트이다”며 “이처럼 새로운 리조트를 선보이려는 BJR의 열정의 결과로 IPA 2년 연속 수상을 하게 됐다”고 전했다.

제 주 서귀포 예래동 일대 74만㎡ 부지에 세워질 ‘제주 에어레스트 시티’는 고급호텔, 콘도미니엄 등 다양한 숙박시설과 복합 쇼핑몰, 의료센터, 카지노 등이 들어서는 종합 휴양단지로 총 사업비로 2조 5천여억원이 투입되는 대규모 복합 리조트 사업이다. 이 프로젝트는 호텔·리조트 분야에서 전 세계적으로 명성이 높은 말레이시아의 대표 기업인 버자야(BERJAYA)그룹과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설립한 합작법인 BJR이 추진하고 있다.


            제주에어레스트 시티 ‘곶자왈 빌리지’ 조감도 ⒞시사타임즈


‘제 주 에어레스트 시티’의 1단계 사업인 곶자왈 빌리지는 지난 3월 기공식을 시작으로 예래동 부지 내 가장 전망이 좋은 해안가에 총 147개동 규모의 콘도미니엄단지를 건설한다는 계획으로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2017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는 ‘제주 에어레스트 시티’는 올 하반기부터 분양을 실시할 예정이다.

 

살아 숨쉬는 제주 고유의 청정 자연 이미지를 구현한 곶자왈 빌리지의 모습은 ‘제주 에어레스트 시티’ 홍보관에서 먼저 만나 볼 수 있다.

 

탁경선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