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정치인물

주승용 의원, “한우 무진동 출하차량과 ‘한우개량’ 본격 지원” 밝혀

주승용 의원, “한우 무진동 출하차량과 ‘한우개량’ 본격 지원” 밝혀

전남 축산농가 지원책 발표 “경쟁력 강화로 소득증대 꾀할 것"

 


[시사타임즈 전남 = 박문선 기자] 전남도지사 출마를 선언한 새정치민주연합 주승용 의원(여수시을)은 8일 전남 축산농가의 경쟁력 강화와 소득증대를 위해 ‘한우 무진동 출하차량 지원’과 ‘한우개량 지원’을 약속했다.

 

‘한우 무진동 출하차량’이 지원되면 나주, 음성, 부천 등 전국공판장 및 대도시 등으로 출하 시에 장시간 이송 및 대기 상태에서 한우의 스트레스를 최소화해 체중감량을 방지하고 농가소득 보전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지금처럼 2일 이상 일반트럭으로 한우를 이송할 경우 두당 평균 20~30kg의 체중이 감량되고 이에 따른 품질저하 등으로 두당 30만~40만원의 손실이 발생되지만, ‘무진동 출하차량’을 운영하면 일반트럭 대비 30% 이상 체중감량 방지가 가능하고, 각종 질병 차단과 예방에도 효과가 크다.

 

‘한우 무진동 출하차량’은 1회에 8마리까지 수송할 수 있으며, 무진동장치를 비롯한 상부개폐장치, 샤워 급수시설, 오수통, 슬라이딩 리프트 등의 장치가 탑재돼 있다.

 

경북은 20여 대, 경남은 10여 대의 ‘무진동 출하차량’이 이미 운행되고 있어, 축산농가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남에서도 도 차원의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다.

 

주 의원은 “‘무진동 출하차량 지원’을 통해 일반차량 수송 시 발생되는 가축질병과 육질저하, 근출혈 문제 등을 해결하고, 고품질의 전남 한우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면서 한우 사육 농가의 경쟁력을 끌어올리겠다”고 강조했다.

 

주 의원은 이와 함께 축산농가의 현안 중 하나인 ‘한우개량’을 본격 지원하겠다는 공약도 제시했다.

 

전남의 한우를 우량정액과 수정란 이식을 통해 연하고 부드럽고 지방이 적은 맞춤형 한우로 개량, 지역 한우 브랜드 차별화와 축산농가의 소득증대를 꾀하겠다는 방안이다.

 

이를 위해 주 의원은 전남도의 가축개량을 담당하는 전남도 축산기술연구소를 활용해 한우개량에 대한 지원을 강화할 방침이다.

 

주 의원은 “전남 한우의 품질 고급화와 생산성 향상, 축산업의 규모화·산업화에 매진할 것”이라며 “임기내 지역 축산농가의 경쟁력을 획기적으로 끌어올려 소득증대로 연결시키겠다”고 밝혔다.

 

전남 = 박문선 기자(mytao@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