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제3회 경기도 소재·부품·장비산업 상생포럼’ 개최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제3회 경기도 소재·부품·장비산업 상생포럼’ 개최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원장 주영창, 이하 융기원)은 29일 ‘제3회 경기도 소재·부품·장비(이하 소부장)산업 상생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c)시사타임즈


이날 포럼은 산업통상자원부 지정 전국 5대 소부장 특화단지 중 반도체 특화단지로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가 선정된 것을 계기로 반도체 특화단지 추진단의 핵심 기관인 융기원이 관련 사업을 소개하고, 반도체 산업의 기술발전 로드맵을 공유하는 협력의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열렸다.

 

포럼은 경기도가 지원하는 ‘반도체·디스플레이 소부장 자립화 연구지원사업’을 통해 개최됐으며, 경기도가 주최하고 융기원, 한국마이크로전자 및 패키징학회가 주관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반도체 소부장 분야의 미래’를 주제로 한국반도체산업협회 안기현 전무, 욜 디벨롭먼트(Yole Développement) 산토시 쿠마르(Santosh Kumar) 이사(Senior Director), 삼성전자 윤승욱 상무, LG이노텍 한준욱 상무, SK하이닉스 이강욱 상무, 하나마이크론 김동현 전무 등 대한민국 반도체 산업을 이끌어 가는 수요기업이 연사로 나섰다.

 

발표는 ▲용인 반도체 특화단지 소개 ▲반도체 산업 국가정책 및 산업계 동향 ▲반도체 발전 로드맵 및 주요 핵심기술 ▲현재와 미래를 대응하기 위한 필요기술 등 공급기업인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연구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주제로 진행됐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참석에 제한을 두었으나, 약 150여 명의 산업계 전문가들이 온라인 생중계에 참여 하는 등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으며, 소부장 수요기업의 기술발전 로드맵을 확인할 수 있어 큰 호응을 얻었다.

 

반도체 특화단지 추진단장에 선정된 융기원 주영창 원장은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가 소부장 반도체 특화단지에 선정되고, 이를 추진하는 융기원이 정부의 소부장 융합혁신지원단에 참여하게 되면서 경기도가 전 세계 최대 반도체 산업 집적단지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면서 “융기원은 국산화 기술역량 강화와 성공적인 연구협력 모델을 구축·확산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