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캠페인:책을 읽읍시다]

[책을 읽읍시다 (1978)] 달러구트 꿈 백화점 2 : 단골손님을 찾습니다

[책을 읽읍시다 (1978)] 달러구트 꿈 백화점 2 : 단골손님을 찾습니다

 

이미예 저 | 팩토리나인 | 308 | 13,800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첫 소설 달러구트 꿈 백화점 : 주문하신 꿈은 매진입니다로 그야말로 판타지 돌풍을 일으킨 이미예 작가가 후속편 달러구트 꿈 백화점 2 : 단골손님을 찾습니다. 

 

어느덧 달러구트 꿈 백화점에서 일한 지 1년이 된 페니. 제법 꿈 백화점의 일이 손에 익어 자신감이 넘친다. 첫 번째 연봉협상과 함께 꿈 산업 종사자로 인정을 받아 컴퍼니 구역에도 출입할 수 있게 된 페니는 설레는 마음을 감출 수 없다.

 

하지만 그곳에서 페니를 기다리고 있는 건, 꿈에 대한 불만을 털어놓는 사람들로 가득 한 민원관리국이었다.

 

페니는 왜 저에게서 꿈까지 뺏어가려고 하시나요?”라는 알쏭달쏭한 민원을 남기고 발길을 끊어버린 792번 단골손님에 대해 알게 된다. 792번 손님을 시작으로 지금껏 본 적 없던 유형의 손님들을 접하는 것과 동시에 페니의 세상은 한층 넓어진다.

 

독자들은 이 책을 어른들을 위한 힐링 판타지라고 칭한다. 한 독자는 가볍고 흥미롭게 읽기 시작하였으나 마지막엔 눈가를 훔치다가 미소 띠며 마지막 장을 넘겼다라고 하고, 또 다른 독자는 읽는 시간이 너무나도 짧게 느껴질 만큼 재미있었고 중간에 감동하여서 울기도 했네요. 어릴 때 호그와트 입학 허가서가 도착하기를 기다렸듯이, 매일 밤, 잠들 때마다 달러구트의 꿈 백화점을 방문할 수 있기를이라며 후기를 남겼다.

 

 

작가 이미예 소개

 

부산에서 태어났다. 부산대에서 재료공학을 공부하고 반도체 엔지니어로 일했다.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 주문하신 꿈은 매진입니다( 달러구트 꿈 백화점)으로 첫 소설을 발표해 후원자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아 성공적으로 펀딩을 종료하였다.

 

달러구트 꿈 백화점은 교보문고·영풍문고 2020 종합베스트셀러, 2020년 예스24·인터파크·알라딘·영풍문고에서 뽑은 올해의 책을 수상하였고, 서점인이 뽑은 2020 올해의 책, 2021년 부천·창원·포천·남양주시·용인시·의정부·대구 올해의 책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2021년 상반기 교보문고, 예스24 종합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하였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속심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