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캠페인:책을 읽읍시다]

[책을 읽읍시다 (485)] 트리플 패키지



트리플 패키지

저자
에이미 추아, 제드 러벤펠드 지음
출판사
와이즈베리 | 2014-05-20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왜 어떤 사람들은 그토록 우수한가? 누구나 알고 있지만, 입 밖...
가격비교


[책을 읽읍시다 (485)] 트리플 패키지

에이미 추아,제드 러벤펠드 공저 | 이영아 역 | 와이즈베리 | 436쪽 | 16,000원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트리플 패키지』는 『타이거 마더』와 『살인의 해석』으로 전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가 된 예일대 교수 커플 에이미 추아와 제드 러벤펠드가 부모, 경제력, 교육수준 등과 무관하게 성공한 집단을 20년간 연구해 성공 요인을 분석한 책이다. 연구 결과, 성공한 이들은 ‘우월 콤플렉스’, ‘불안감’, ‘미래를 위해 현재를 희생하는 문화’를 공통적으로 지니고 있었다.


이 책은 누구나 자신이 원하는 형태의 성공을 이룰 수 있는 동력인 트리플 패키지의 강력한 위력과 다양한 사례 및 위험성과 한계, 이를 극복할 대안도 담았다.


인종문제에 민감한 미국과 유럽에서는 출간 전부터 성공집단으로 정의한 특정 민족의 우수성을 논한다는 이유로 논란에 휩싸이기도 했다. 하지만 치밀하고 방대한 연구와 균형 잡힌 시각, 독창적인 내용, 열정적이고 흥미진진한 서술방식으로 <퍼블리셔스 위클리>, <파이낸셜 타임스> 등 세계 언론의 찬사와 호평을 받으며 화제를 모았다.


㈜미래엔 와이즈베리 단행본영업팀 이용복 팀장은 “<트리플 패키지>는 오랜 기간의 치밀한 연구를 통해 성공에 대한 새로운 관점과 통찰로 우리를 인도하며 지적인 재미와 실천적 해법을 모두 충족시키는 보기 드문 자기계발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자 소개



저자 : 에이미 추아 Amy Chua


중국계 미국인으로 예일대학교 로스쿨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전문 분야는 법과 경제성장, 국제 상거래, 민족 분쟁, 국제화 등이며, 예일 로스쿨에서 ‘우수 강의상’을 받았다. 중국식 통제와 관리, 엄격한 규칙으로 ‘엄친딸’로 키워낸 비결을 소개한 『타이거 마더』로 [타임] 표지를 장식하며 전 세계적인 양육 논쟁을 불러일으켰다. 『타이거 마더』는 국내에도 번역, 소개되어 교육열이 높은 학부모의 필독서가 되었다. 한국을 방문했을 때에는 특별 강연에서 “한국에는 정반대 조언을 하고 싶다. 아이들에게 좀 더 여유를 주고 ‘왜’라고 질문하게 하라”고 강조하기도 했다.


지난 20년간 동남아시아에서 아프리카, 구 소련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에서 성공 신화를 이룩한 소수민족들에 대한 글을 써왔다. 우수한 집단들이 이민 3세대에 이르러 트리플 패키지를 상실하고 평범해지는 현상을 무수히 관찰하면서 스스로 “타이거 맘”을 자처하며 이민 3세대인 딸들을 엄격하게 교육했다.


저서로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이자 [이코노미스트]와 [가디언]에서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불타는 세계 : 세계화는 어떻게 전 세계의 민족 갈등을 심화시키고 있는가』, [포린어페어스] 베스트셀러 『제국의 미래 : 총, 달러 그 이후… 제국은 무엇으로 세계를 지배하는가』가 있다.



저자 : 제드 러벤펠드 Jed Rubenfeld


예일대학교 로스쿨 교수 겸 인기 소설가. 대학교 졸업논문 주제로 프로이트를 선택하고 줄리아드 연극원에 진학해 셰익스피어를 전공했을 정도로, 법학도이기 이전에 문학을 사랑하는 문학청년이었다. 법률학자로 성공했지만 문학에 대한 열정을 잊지 못해 소설을 쓰기 시작했다.


처녀작 『살인의 해석』(2007)은 32개 언어로 번역 출간되어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누렸고, 주요 언론의 호평을 받았다. 그는 현재를 즐기려는 욕구가 현대 서양 문화를 점점 지배하게 되면서 미래를 준비하는 국가의 능력이 저하되고 있는 현실에 대해 광범위한 연구서를 써왔고, 그러한 작업을 아내인 에이미 추아의 연구 작업과 결합하여 이 책을 공저하게 되었다.


저서로 『죽음 본능』『사법부에 의한 혁명 : 미국 헌법의 구조』『시간 속의 자유 : 입헌 자치 정부 이론』 등이 있다.


박속심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