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캠페인:책을 읽읍시다]

[책을 읽읍시다 (91)] 박근혜 , 한국 최초 여성대통령



박근혜 한국 최초 여성 대통령

저자
강요식 지음
출판사
미다스북스 | 2012-08-27 출간
카테고리
정치/사회
책소개
이 책「박근혜, 한국 최초 여성 대통령」는 박근혜 주변의 사람들...
가격비교



[책을 읽읍시다 (91)] 박근혜 , 한국 최초 여성대통령
강요식 저 | 미다스북스 | 310쪽 | 15,000원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박근혜는 1952년생으로 청와대 생활 15년, 은둔생활 18년, 정치활동 15년을 통해 ‘원칙과 신뢰의 정치인’으로 강력한 리더십을 발휘했으며, ‘국민과의 약속이 곧 나의 콘텐츠’라는 신념으로 성공적인 한국의 최초 여성 대통령에 가까이 다가서고 있다.”

 

2012년 대선을 앞두고 새누리당 후보로 확정된 박근혜에 관한 새로운 책이 출간되었다.

 

『박근혜, 한국 최초 여성대통령』은 SNS전문가인 소셜리더십 저자인 강요식 박사가 저자로 박근혜의 삶, 꿈과 리더십을 간결한 메시지인 ‘트윗 텔링(Tweettelling)’ 저술방식을 택했다. 트윗텔링은 트위터의 트윗과 스토리텔링의 합성어로 본 저자가 최초로 시도한 책이다.

 

강요식 저자는 “대선을 앞두고 편견없이 올바른 지도자를 선택하는 것은 국가 미래를 위해 바람직하다”며 “네거티브 공세가 난무하는 대선판에 유력후보인 박근혜에 대한 보다 진지한 접근을 통해서 그에 대한 객관적 잣대를 가질 수 있는 기회를 갖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자 강요식 소개

 

정치학 박사, 전 단국대 겸임교수, 한국소셜경영연구원 원장

트위터: punchkang, 페이스북: socialin, kys959@hanmail.net www.guro79.net

 

육군사관학교를 졸업(41기)하고, 부산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경남대학교에서 정치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군 대위 시절에는 소말리아 평화유지군(PKO)으로 활동했으며, 시와 수필로 문학에 등단하고 한국문인협회 회원 및 한국강사협회 이사(명강사 114호)로 활동하는 등 문무를 겸비한 리더십을 갖고 있다. 국방부장관 정책보좌관 및 청소년신문 사장, 시사타임즈 사장, 한국소셜인협회 회장을 역임했다.

 

SNS소통 전문가인 저자는『소셜리더십』을 출간했으며, 이 책은 2011년 6월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의 ‘이달의 읽을 만한 책’으로 선정되었다. SNS컬럼리스트로 기고와 집필활동을 하고, SNS와 관련하여 EBS TV, 국군방송 TV, MBC 라디오 출연과 CBS라디오에서는 ‘강요식의 소셜트렌드’를 진행했다. 저서로『신마저 버린땅 소말리아』 『구로동 겨울나무』 『이기는 습관을 지닌 인생을 살아라』 『소셜리더십』 등이 있다.

 

저자는 젊은 2040대를 위해 간결한 메시지인 ‘트윗텔링’이란 저술방식을 최초로 시도했다. ‘트윗텔링(Tweettelling)’이란 트위터의 트윗과 스토리텔링의 합성어이며, 하나의 트윗이 계속 스토리로 이어져 정확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식이다.

 

탁경선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