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정치일반

추미애 “계엄령 문건 하극상으로 본질 흐리고 있다”

추미애 “계엄령 문건 하극상으로 본질 흐리고 있다”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당 대표는 27일 “기무사의 계엄령 문건이 이제는 엉뚱한 하극상 공방으로 치달으며 본질을 흐리고 있다”고 비판했다.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당 대표가 27일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출처 = 더불어민주당 홈페이지) (c)시사타임즈

 

추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기무사 계엄령 문건의 본질은 기무사를 중심으로 한 정치군인과 그 배후의 정치세력이 시민을 상대로 장갑차와 총부리를 겨눠 국권을 찬탈하려 했다는 강한 의혹이 있는 것이고 그 진상을 가려내는 것이 먼저 할 일”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추 대표는 “기무사가 무엇 때문에 그런 쿠데타를 음모, 기획했는지 다시 헌정 질서를 유린하려고 했는지 진상규명이 우선되어야 한다”면서 “시시때때로 호시탐탐 자신의 책임을 회피하려한 박근혜와 최순실의 치마폭 뒤에 숨어서 누가, 어느 시점에 이런 엄청난 쿠데타를 모의하고 기획했는지 밝혀야 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 ‘명령에 살고 명령에 죽는다’는 군이 그렇게 셀프 쿠데타를 음모하고 흔적을 지운다고는 생각하지 않는다”며 “반드시 누군가의 승인과 명령이 있었다고 보는 것이 합리적이다”고 주장했다.

 

또한 “탄핵 기각을 기점으로 해서 박근혜를 위한 친위 쿠데타를 모의한 정치세력과 군내 세력들, 언제 어디서 어떻게 모의하고 사후를 어떻게 처리하려고 했는지 밝혀야 하는 것”이라면서 “이것이 밝혀짐으로써 비로소 국민 주권이 사수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기무사 문건이 담고 있는 반헌법, 반민주, 반시민적인 경악스러운 행태에 대해 반드시 그 지시자와 작성 경위, 실제 이행 준비 등을 철저히 밝혀내야 하는 것”이라며 “그 모의에 가담했던 모든 사람들을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찾아내 엄벌로 다스려 역사의 정의를 바로 세워야 하는 것으로 기무사가 ‘장관 탓’으로 본질을 흐리려 할수록, 기무사에 대한 국민적 불신은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지금은 철저한 자기반성과 진실규명에 대한 협력만이 기무사가 다시 태어날 길이라는 점을 분명히 깨닫기 바란다”고 성토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