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충남교육청, “학교비정규직 총 파업 엄중 대처하겠다”

충남교육청, “학교비정규직 총 파업 엄중 대처하겠다”

 

[시 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종성)은 전국학교비정규직노조연대에서 호봉제 도입과 교육공무직 특별법 국회통과 등을 요구하며, 전국적으로 9일 총 파업을 강행하는 것에 대해 대책을 마련하고 학교비정규직의 사용자인 학교장에게 학교실정에 맞게 대처토록 권고했다.

 

이 와 관련해 충남도교육청은 “이번 파업이 학생을 볼모로 교육과정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특히, 건강과 직결되는 급식중단은 학생과 학부모의 불편을 담보로 하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은 파업으로 반드시 중지되어야 한다”며 “파업참가자는 무노동 무임금, 폭력과 파괴행위시 고발 등 법과 원칙에 따라 엄중 대처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파업에 대한 세부 시행방안으로는 부교육감을 반장으로 하는 대책상황반을 운영하고 학생수업에 관련된 직종은 교원인력 등으로 대처할 계획이다.

 

파 업의 영향이 가장 큰 급식의 경우는 학교별 상황에 따라 △단축수업 △현장체험학습 △도시락 지참 △운반급식 △영양교사 순회근무 등을 실시하며, 저소득층 자녀 등 결식아동에게는 파업에 참여하지 않은 조리인력을 활용하거나 교직원과 함께 식사하도록 하여 피해를 최소화 할 예정이다.

충 남교육청 박연기 총무과장은 “비정규직노조에서 주장하는 호봉제 도입과 교육공무직 특별법 제정 등은 막대한 재원이 소요되는 것으로 중앙정부와 국회차원에서 해결되어야 하는 문제”라면서 “이와는 별도로 학교비정규직의 처우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양동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