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커커엔젤-굿피플, 베트남 지역아동 대상 미용봉사 나서

커커엔젤-굿피플, 베트남 지역아동 대상 미용봉사 나서
 

 

[시사타임즈 = 박시준 기자]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회장 김천수)커커(대표이사 이철)의 사회공헌단체 커커엔젤이 베트남 푸토성 또안흥현 쩐몽면에서 지역아동들을 대상으로 미용봉사를 118일부터 10일까지 실시했다.

 

▲사진제공=굿피플. ⒞시사타임즈

 

커커의 임직원과 스태프 등 약 20여명이 참여한 이번 봉사활동에서 커커엔젤은 쩐몽면 아이들을 대상으로 미용봉사를 실시했다. 또 아이들이 열심히 꿈을 키워 나가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학용품을 전달했다. 또한 지난 9월 업무협약을 체결한 지역개발·식수위생사업 커커하우스현장을 살펴보고 가정에 현판을 부착하는 시간을 가졌다.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에서 약 120km 떨어져있는 푸토성 또안흥현 쩐몽면은 소수민족들이 모여 사는 지역이다. 개방된 콘크리트 저수조에 식수를 저장하고 있어 수질 오염 및 수인성 질병의 위험에 노출되어 왔다. 또한 대부분의 가정이 제대로 된 부엌과 조리시설 없이 통풍이 되지 않는 실내에서 나무와 숯을 태우며 조리하고 있어 여성 및 아동의 호흡기 질병 비율이 높은 원인이 되어왔다.

 

 이에 커커가 굿피플에 후원금을 전달하여 베트남 푸토성 저소득층 가구들을 대상으로 스테인리스 저수조를 설치하고 부엌 및 조리시설을 개선해 보다 건강하고 쾌적한 삶을 영위해나갈 수 있도록 지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시준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