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공연·전시

크리스마스 종합선물세트…와이즈발레단 ‘호두까기 인형’ 공연

크리스마스 종합선물세트…와이즈발레단 ‘호두까기 인형’ 공연

 

 

[시사타임즈 = 이지아 기자] 와이즈발레단(대표 김길용)의 <호두까기 인형>이 2016년 12월9일 오후8시, 12월10일 오후2시, 6시에 마포아트센터 아트홀 맥에서 관객을 만날 예정이다. 와이즈발레단의 <호두까기 인형>은 ‘2016년 서울문화재단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의 선정작으로 마포문화재단(대표이사 이창기)과의 공동기획으로 무대에 오른다.

 

 

 

▲호두까기 인형 포스터 (사진제공 = 와이즈발레단 홍보팀) (c)시사타임즈

 

 

 

 

독특한 색깔을 가진 와이즈발레단의 <호두까기 인형>

 

차이코프스키의 3대 발레명작으로 꼽히는 ‘호두까기인형’은 원작이 주는 감동과 발레 환타지를 그대로 살리면서도 타 발레단과 차별점을 둔 와이즈발레단만의 독특한 연출로 각색해 관객들에게 선사한다. 원작<호두까기 인형>의 화려한 발레 환타지 세계로 빠져드는 무대뿐만 아니라, 와이즈발레단만의 눈을 사로잡는 탭댄스와 비보이춤을 선보여 더욱 박진감 넘치고 다이나믹한 에피소드로 전개된다. 특히, 1막의 호두까기 인형과 생쥐왕의 실감나는 전투장면에서 절도있는 탭댄스 병정들과 생쥐로 변신한 비보이들의 춤은 새롭고 유쾌하게 관객들에게 다가간다.

 

다소 어렵게 느낄 수 있는 발레공연에 탭댄스와 비보이가 등장해 클래식과 대중적인 춤의 조화를 선보이는 것은 발레공연을 대중화로 이끌기 위한 와이즈발레단 단장 김길용의 발레에 대한 열정과 끊임없는 노력의 산물이라 볼 수 있다. 한국 리듬탭의 선두주자 김길태가 이끄는 ‘탭꾼 탭댄스컴퍼니’와 ‘비보이 크루 Last for One’이 함께 한다. 올 겨울 어린이들은 물론 가족과 연인들에게도 아주 특별한 최고의 선물이 될 것이다.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마다 사랑받는 종합선물세트

 

2막에서 선보이는 ‘과자의 나라’에서는 정통 클래식발레의 세계를 맛볼 수 있는 장면이다. 다채로운 50여벌의 의상과 30여명의 전문무용수들이 선보이는 스페인, 아라비아, 러시아 등 세계 각국의 춤을 아름답고 신비스러운 볼거리로 제공한다. 특히, 동화처럼 화려한 꽃의 왈츠와 사탕요정과 과자나라 왕자의 그랑 파드되는 아름다움의 절정을 이룬다.

 

와이즈발레단의 전막발레 <호두까기 인형>는 동화 속의 신비한 나라를 함께 여행하며 아이들에게는 화려한 무대와 즐거움이 가득한 환타지의 세계를 보여주고, 어른들에게는 무료한 일상을 벗어나 동심을 자극하는 일석이조의 특별한 선물이 되는 공연이다. 온 가족들이 함께 <호두까기 인형>을 감상하며 행복 가득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 소복소복 눈 내리는 크리스마스 밤, 즐거운 파티가 열린 클라라의 집으로 초대합니다!

 

와이즈발레단 & (재)마포문화재단의 콜라보레이션

 

서울시, 서울문화재단,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후원으로 시행하는 공연장 상주단체 사업을 통해 공연장은 공간 및 홍보마케팅을 지원함으로써 예술단체의 안정적 창작기반을 마련해주고, 예술단체는 양질의 문화예술 콘텐츠 창작과 진행에 몰두 할 수 있다. 이처럼 ‘공연장-예술단체’가 이룬 시너지는 마포구민을 비롯한 서울시민의 문화향수 증진에 기여한다.

 

5세 이상 전 연령층이 관람가능하며 티켓가격은 R석 50,000원, S석 30,000원으로 마포아트센터 홈페이지(www.mapoartcenter.or.kr)와 전화예매(02-3274-8600), 인터파크(1544-1555), 사랑티켓을 통해 예매가능하고, 조기예매 50%(~11월13일까지)다양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문의 : 02)703-9690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지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