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탁기자のJPOP 파헤치기]

[탁기자のJPOP (8)] Mr.Children - 祈り ~涙の軌道 (2012.04.18)

[탁기자のJPOP (8)] Mr.Children - 祈り ~涙の軌道 (2012.04.18)

 

 


Artist: Mr.Children

Title: 祈り ~涙の軌道 / End of the day / pieces

Genre: Rock

Released: 2012-4-18

Catalog#: TFCC-89371

Label: Toy's Factory

 

 

Tracklist

1. 祈り ~涙の軌道

2. End of the day

3. pieces

 

本作は、前作「HANABI」より、約3年半ぶりの待望の新作品。

「祈り ~涙の軌道」「pieces」は、それぞれ、生田斗真、吉高由里子W主演で3/17より前篇、4/21より後篇が全国公開される話題の映画、

「僕等がいた」の前篇・後篇主題歌に決定している。

 

이번 싱글은 전작 「HANABI」보다, 약 3년 반만의 대망의 신작품.

「기원 ~눈물의 궤도」 「pieces」는 각각 이쿠타 도마, 요시타카 유리코W 주연으로3월17일 전편, 4월21일 후편이 전국 공개된 화제의 영화, 「우리들이 있었다」의 전편·후편 주제가로 결정됐다.

 



 

 

Mr.Children - 祈り ~涙の軌道 MV

 


 

미스터 칠드런

직업
가수
데뷔
1992년 1집 앨범 [Everything]

 

▒ 탁기자 간단 리뷰 : 대지진이 있었던 지난해, 일본 음악계는 자중의 분위기 속에서 방황을 하고 있었다. 많은 사람들이 죽고, 경제가 혼란스러운 가운데 음악을 만드는 뮤지션들 또한 그만큼 혼란 속에 빠져있었던 것이다. 대부분이 ‘나’를 보여주르는 음악이 아니라, ‘우리’를 돌보고 위로할 수 있는 음악이었던 것.

 

대 뷔 20주년을 맞은 미스치루 또한 마찬가지다. 3·11 대지진 이후 발매되었던 [かぞえうた(숫자풀이 노래)]는 그들의 ‘노래’가 아니었다. 일본 사람들에게 들려주는 ‘이야기’였던 것이다. 그러면서 한동안 자신의 노래를 찾지 못하던 미스치루는 일본의 현실을 보며 일본의 정통적인 멜로디를 만나게 된다. 그리고 탄생한 것이 바로 [祈り ~涙の軌道(기원 ~눈물의 궤도)]. 이 노래에는 그들의 말도 있고, 소리도 있고, 멜로디도 있다. 미스치루가 다시금 한꺼풀 벗고 다시 태어난 듯한 느낌이다. 듣고 있으면 가슴이 먹먹해지면서, 간질간질 해지는 것이, 꽤나 오랫동안 사람들이 찾게 될 노래가 될 것으로 보여진다.

 

함께 수록된 [End of the day]는 밴드의 열정을 느낄 수 있는 곡이며, [pieces]는 20년간 이어진 미스치루의 궤적을 새로운 위치에서 시작하게 하는 곡이다.

 

평점 :

 

탁경선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