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탁기자のJPOP 파헤치기]

[탁기자のJPOP 파헤치기 (4)] UVERworld - 7th Trigger (2012.03.28)

[탁기자のJPOP 파헤치기 (4)] UVERworld - 7th Trigger (2012.03.28)


Artist: UVERworld

Title: 7th Trigger

Genre: Rock

Released: 2012-3-28

Catalog#: SRCL-7913

Label: gr8! records

Tracklist

1. 7th Trigger

2. バーベル ~皇帝の新しい服ver.~

3. AWAYOKUBA-斬る



UVERworldが21枚目のシングル「7th Trigger」(セブンストリガー)を、3月28日にリリースすることを発表した。

UVERworldにとって“こだわりの2012年”だという今年、第一弾作品となる「7th Trigger」について、ヴォーカルのTAKUYA∞は「実は、一回最後まで完成していたんですが、もっともっと納得する形にしたいと思って、やり直しをさせてもらったんです」と明かす。そうとうのこだわりを持って制作されたようだが、リーダーでギターの克哉は「デモの段階からさまざまなやり直しを重ねて、スネアの1発の音からなにからを考えたら、自分たちでも何通りのアレンジがあるか分からなくなってます(笑)。でもどの曲もそうやって作っていっていますね」と、日ごろからの作品づくりにかける想いを語っている。

また、2曲目に収録される「バーベル~皇帝の新しい服ver.~」は、ブログ上でのTAKUYA∞とファンとのやりとりから生まれた曲だそうだ。

TAKUYA∞曰く「本当は20枚目のシングルに入れると豪語していたのですが、うっかり忘れてしまって。21枚目に押してしまったからには、グレードアップして収録しようと思って、これもいろいろやりましたね」とのこと。

UVERworldは、シングル発売後、4月4日には昨年(2011年)の日本武道館でのクリスマス・ライヴに加えZepp仙台でのライヴ、初回生産限定盤にはZepp東京ライヴを収録したDVD『UVERworld 2011 Premium LIVE on Xmas』をリリース。5月2日には同タイトルのブルーレイもリリースする。そして5月からは全国ツアーも決定しており、UVERworldはそのツアー最中にメジャー活動7周年を迎える。

UVERworld가 21매째의 싱글 「7th Trigger」(세분스트리가)을, 3월28일에 릴리스 하는 것을 발표했다.

UVERworld에 있어서 “엄선한 2012년”이라고 하는 금년, 제1탄 작품이 되는 「7th Trigger」에 대해서, 보컬의 TAKUYA∞는 “실은, 한번 끝까지 완성했으나, 좀더 좀더 납득하는 형태로 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재시도를 시켜 주었다”고 밝힌다.

상당한 조건을 두고 제작된 것 같지만, 리더로 기타의 카츠야는 “데모의 단계로부터 다양한 재시도를 거듭하고, 스네아의 1발의 소리로부터 무엇인가 등을 생각하면, 스스로라도 몇가지의 어레인지가 있을까 모르게 되었다(웃음). 그렇지만 어느 곡도 그렇게 만들어 가고 있다”고, 평소부터의 작품 만들기에 걸치는 구상을 말하고 있다.

또, 2곡째에 수록되는 「바벨 황제가 새로운 옷ver.」은 블로그 상에서의 TAKUYA∞와 팬과의 교환으로부터 태어난 곡이라고 한다.

TAKUYA∞의 말에 따르면 “사실은 20매째의 싱글에 넣는다고 호언하고 있었습니다만, 무심코 잊어 버렸다. 21번째에 되어 버린 이상, 그레이드 업 해 수록하려고 하고, 이것도 여러가지 했다”는 것이다.

UVERworld는 싱글 발매 후, 4월4일에는 작년(2011년)의 일본 무도관에서의 크리스마스·라이브에 가세해 Zepp 센다이에서의 라이브, 첫회 생산 한정반에는 Zepp 도쿄 라이브를 수록한 DVD 「UVERworld 2011 Premium LIVE on Xmas」를 릴리스한다. 5월2일에는 같은 타이틀의 블루레이도 릴리스 한다. 그리고 5월부터는 전국 투어도 결정하고 있어 UVERworld는 그 투어 한중간에 메이저 활동 7주년을 맞이한다.



 

UVERworld - 7th Trigger MV

 


 

우버월드

직업
가수
데뷔
2005년 싱글 앨범 [D-tecnoLife]
소속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

 

▒ 탁기자 간단 리뷰 : 우버월드의 21번째 싱글이 발매됐다. 올해로 7년째 데뷔차를 맞은 우버월드는 매년마다 확고한 자신들만의 색깔을 구축해 나가고 있는 그룹이다. 이번 싱글 또한 마찬가지. CD플레이어를 작동시키고 들려오는 타이틀 [7th Trigger]은 딱 “우버월드 노래닷!”라는 말이 저절로 튀어나온다. 그만큼 이번 싱글도 그들의 색깔이 강하게 묻어 있다.

또한 3개월만에 발매된 이번 싱글은 “결단의 방아쇠를 스스로 당겨라! 그것이 영광으로 연결된다”는 강한 메시지를 담고 있어 인상적이다.

타이틀인 [7th Trigger]는 강렬한 사운드와 보컬 타쿠야의 목소리가 귀에 착착 감기는데, 특히 초반과 중간중간에 사용된 휘파람 소리는 상당히 흥미롭다. 김현아, 장현승이 불렀던 [Trouble Maker]가 휘파람 소리로 사람들에게 강한 인상을 줬었던 것처럼, 이 곡 또한 비슷한 느낌을 준다. 계속 리플레이하게 만드는 묘한 매력이 있다.

함께 수록된 [バーベル ~皇帝の新しい服ver.~]은 위에서 설명해놨듯이 블로그를 통해 팬과 만들어낸 곡이다. 사운드는 약간 과격한 느낌이지만, 기존의 우버월드 곡과는 조금 다른 면을 볼 수 있어서 즐겁기까지 하다.

평점 :

탁경선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