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직장인무료 한국어교원양성과정 9일 개강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직장인무료 한국어교원양성과정 9일 개강



[시사타임즈 = 이미선 기자] ㈜한국토픽교육센터(대표 오세형)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HRD에서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전도유망한 한국어교원 양성을 위해 오는 1월9일 근로자국비무료로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양성과정을 첫 개강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한국토픽교육센터 (c)시사타임즈

 

한국어교원자격증은 외국인들이나 재외동포들에게 외국어로서의 한국어를 교육하는 교사라면 갖춰야 할 필수 자격증이다. 이 자격증은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의 질을 높이고자 국어기본법에서 정하는 요건을 갖춰야 하며 시험에 합격할 경우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부여하는 국가공인자격증이다.

 

한국어교원3급 자격증은 연령이나 학력에 제한 없이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취득을 할 수 있다.

 

한국어교원3급 검정시험은 1차 필기시험과 2차 면접시험으로 이루어져 있다. 1차는 양성과정에서 배웠던 이론 4영역을 시험을 보며 각 영역에서 40%이상 득점, 총 평균 60%이상 득점하면 1차 합격이 가능하다. 2차는 한국어교원으로서의 태도 및 교사상 등을 평가하고 있다.

 

자격증 취득 후에는 국내에서는 다문화가정지원센터 또는 방과 후 학교, 다문화가구가 밀집된 곳에 학교, 학원 등에서 교사로 활동할 수 있으며 해외에서는 세종학당, 한국어교육원, 한국문화원, 한글학교 등 폭 넓게 활동할 수 있다.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에서는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양성과정을 이론의 경우 국립국어원의 규정에 따라 한국어학, 일반언어학 및 응용언어학,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론, 한국문화 등 총 4개의 영역을 105강으로 구성하여 진행을 하고 있다. 강의는 국내 주요대학 13명의 현직 교수들이 강의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양성과정에는 이론과 실습과정이 있으며 이론과정 수료 후에는 한국어교육 실습을 진행하여 수강생들의 기호에 따라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실습을 선택할 수 있다. 이론과 실습을 모두 수료하게 되면 한국어교원 양성과정 이수 증명서가 발급되어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한국토픽교육센터에서는 한국어교원3급 양성과정뿐만 아니라 관광통역안내사 과정 및 IATA(국제항공운송협회)의 항공승무원(Airline Cabin Crew), 항공물류(Cargo Introductory Course) 국제공인자격증 취득과정을 근로자국비무료과정(재직자내일배움카드)을 운영하고 있다.

 

문의 : 02)6249-5747 www.edukhrd.co.kr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