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기업·CEO

풀무원건강생활, 전문 맞춤형 식단(Designed meal) 사업 확장

풀무원건강생활, 전문 맞춤형 식단(Designed meal) 사업 확장


[시사타임즈 = 이미선 기자] 풀무원건강생활(대표 유창하)이 디자인밀 (전문 맞춤형 식단) 전용 조리형 제조 라인을 2월9일 오픈하며, 본 사업 확장에 들어갔다.


풀무원건강생활은 9일 충북 증평군에서 디자인밀 (전문 맞춤형 식단) 전용 조리형 제조 라인 확장 기념으로 풀무원건강생활 유창하 대표가 참석한 테이프 커팅식을 거행했다. (왼쪽네번째 유창하 풀무원건강생활대표 다섯째 원장희 풀무원 생산본부 상무 여섯째 윤정호 풀무원 디자인밀 사업부장) ⒞시사타임즈



디자인밀(전문 맞춤형 식단)사업은 특정한 목적의 식사를 원하는 고객의 니즈에 맞춰 전문 영양설계와 다양한 식단을 구성하여 일정 기간 동안 고객의 가정 또는 직장으로 배달된다.

 

주요 구성은 나트륨 함량 등의 열량 조절이 필요한 저염 다이어트식과 재료나 영양기준이 까다로워 전문성이 필요한 이유식이 이에 해당한다.

 

풀무원건강생활은 2010년 프리미엄 홈메이드 타입의 배달이유식인 ‘베이비밀’로 디자인밀 (전문 맞춤형 식단)사업을 시작하였으며, 2012년 올바른 식습관의 바른 다이어트를 표방하는 ‘잇슬림’을 더해 현재까지 4년간 연평균 매출 70% 이상의 고성장을 유지하고 있다.

 

이에 풀무원건강생활은 이번 사업 확장을 통해 그 동안 풀무원의 자회사인 ㈜ECMD를 통해 생산해오던 것을 디자인밀에 최적화된 전용 조리형 제조라인(CK&P : Central Kitchen & Process)을 구축하여 향후 안정적이고 품질이 우수한 제품생산 역량을 확보하게 되었다.

 

풀무원건강생활의 윤정호 디자인밀 사업부장은 “별도의 조리과정이 필요없이 간단히 데우거나 바로 취식이 가능한 Ready Meal 선호 트랜드에 전문성과 안전성을 갖춘 디자인밀이 지속성장할 것”이라며 “2015년에는 노년층을 겨냥한 ‘실버식’을 출시해 연평균 300억 규모로의 성장시킬 것”이라며 목표를 밝혔다.

 

이미선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