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한강의 얼굴 ‘2015 한강 대학생 홍보대사 ’모집

한강의 얼굴 ‘2015 한강 대학생 홍보대사 ’모집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1월19일부터 2월6일까지 제6기 한강 대학생 홍보대사 15인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선발된 홍보대사는 오는 3월부터 1년간 온․오프라인을 통해 한강 홍보 활동을 시작한다.


모집 대상은 블로그․트위터․페이스북 등 각종 SNS 서비스를 활발하게 이용 중인 서울소재 대학생(휴학생 포함, 단, 2015년 현재 4학년 재학생 제외)이며 활동기간은 3월부터 2016년 2월까지 1년이다.


한강 대학생 홍보대사는 한강을 수시로 방문해 시민과 어울리고 한강공원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행사에 참여한다. 또 한강의 아름다움과 생태적 가치, 유구한 역사의 숨결 등 느낀 그대로를 많은 시민들에게 알려 나갈 예정이다.


2015년도 주요활동으로는 ▲한강데이트코스 10선 리플릿 제작 ▲한강 홍보대사 사진전 ▲소외계층 한강 나눔투어 ▲한강 수상레포츠 체험 및 홍보 ▲제3회 한강공원 고등부 농구대회 등이 있다.


홍보대사는 활동내용에 따라 서울특별시장, 한강사업본부장으로부터 표창 수상의 기회를 받을 수 있으며, 개인별 온라인 홍보활동인 기사작성 내용에 따라 필요시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한강공원 대학생 홍보대사는 서울의 랜드마크인 한강의 생태적 가치와 아름다움을 국내외로 널리 알리고자 2010년부터 선발․활동하기 시작했다.


지난해 활동한 제5기 한강 홍보대사들은 ▲한강 온라인 소식지 <한강플러스> 취재기자 ▲제2회 한강공원 고등부 농구대회 개최 ▴소외계층 나눔투어 ▲여의도 물빛페스티벌 일일 MC ▲시민과 함께 이색트리만들기 등과 같은 다채로운 활동들을 펼쳐왔다.


신청접수는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http://hangang.seoul.go.kr)에서 지원서식 다운 및 작성해 1년19일부터 2월6일까지 문화홍보과 담당자 이메일(editorso@seoul.go.kr)로 보내면 된다. 제출서류는 홍보대사 지원서(사진별첨) 1부, 재학·휴학 증명서 1부이며 파일명은 예시와 같이 표기(예시 : 홍길동.hwp)하면 된다.


제6기 한강 대학생 홍보대사 모집에 관련한 문의사항은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문화홍보과(☎02-3780-0799)로 문의하면 된다.


한강사업본부 이상국 총무부장은 “한강 대학생 홍보대사는 서울의 랜드마크 ‘한강’의 대표알리미로 활동하게 되는 만큼, 한강에 대한 깊은 관심과 애정을 가진 열정적인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수연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