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한국 발명가들, '2014 중국국제발명전'서 12점 수상

한국 발명가들, '2014 중국국제발명전'서 12점 수상

‘2014 중국국제발명전’서 31개국 1400여점 출품 경쟁

한국은 금상 2점, 은상 점, 동상 2점 등 총 12점 수상

 

 

[시사타임즈 = 조미순 기자] 한국발명진흥회(회장 구자열)는 올해로 8회째를 맞은 '2014 중국국제발명품전시회(이하 중국국제발명전)에서 우리나라 발명가들이 금상 2점을 포함해 총 12점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중국국제발명전은 11월19일부터 22일까지 중국 쿤산 화교국제엑스포센터에서 열렸으며 우리나라는 금상 2점과 은상 2점, 동상 2점, 장려상 2점, 특별상 4점으로 총 12점을 수상했다. 중국국제발명전은 2년 마다 열리는 행사로 올해는 총 31개국에서 1400여점이 출품돼 자웅을 겨뤘다.

 

금상에는 경북대학교가 출품한 ▲비닐하우스 보온덮개 개폐장치가 선정됐다. 또 안구운동을 통해 시력저하 예방과 시력향상을 돕는 아이존의 ▲시력회복 운동기용 제어장치는 금상과 함께 이란 발명협회 특별상을 수상했다.

 

㈜에이앤이 출품한 ▲‘6단계 피부개선법 및 시스템(ANA.D.C 피부관리법)은 은상과 함께 국제지식재산네트워크포럼 특별상을 동시에 수상했다. 로보스가 출품한 ▲라커형 신발 밑창도 은상과 함께 러시아발명협회 특별상을 거머쥐었다.

 

금오공과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출품한 ▲자동 혈압계 교정 장치 ▲모발이식장치가 각각 동상을 수상했고 ▲온도조절이 용이한 수도꼭지는 장려상과 함께 포르투갈 발명협회 특별상을 수상했다.

 

그 외 ▲입체음향 조절기를 내포한 멀티 뷰어 영상 및 3D 입체음향 플레이어(하수호)는 장려상을 수상했다.

 

조미순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