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

한국CCC, 신입간사훈련원 33기 개원예배 드려

한국CCC, 신입간사훈련원 33기 개원예배 드려

 

[시사타임즈 = 이지아 기자] 한국CCC(대표 박성민 목사)는 신입간사훈련원(GCTC, Great Commission Training Center) 33기 개원예배를 1월14일 부암동 CCC 본부에서 드렸다고 밝혔다.




개원예배에는 57명의 신입간사훈련생들과 트레이너 간사들, 서울과 본부의 선배 간사들 100여 명이 참석해 새로운 사역을 이끌어갈 간사들을 격려했다.

 

박성민 목사는 이날 고린도 전서 9장 16절 말씀을 통해, 'CCC'와 같은 세 개의 C, 바로 ‘Conviction’, ‘Connect & Communicate’, ‘Change’라는 키워드를 제시하며 메시지를 전했다.

 

박 목사는 “지속적인 확신을 위해서는 ‘우리가 어떤 일에 부르심을 받았는가’를 생각하고 초심을 잊지 않아야 한다.”며 “또한 바울의 모습처럼 복음을 위한 것이라면 잘못되었거나 불필요하거나 또는 변화해도 가능한 영역은 과감하게 바꿀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그것을 위해 자신을 쳐서 절제하는 삶을 살 것”이라고 도전했다.

 

박 목사는 또한“한 사람이라도 구하기 위해 눈높이를 맞추고, 세상을 향한 계속적인 연구를 이어져 가야한다”면서 “국제CCC에서 한국CCC에 대해 갖는 기대감이 계속 높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세계적으로 우리나라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는 것이 우연이 아니다. 미국인은 비자를 받을 수 없는 나라는 늘고 있지만 한국인들은 환영을 받고 있다”면서 “이러한 흐름에 맞춰 지속적으로 변화해야한다. 훈련을 받으며 내가 변화되어야 할 영역은 무엇인가 메모를 하고 분명한 목표를 가지고 나아갈 것”이라고 주문했다.



33기 이이숙 훈련생 간사는 “조금은 두려운 마음도 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 마음껏 빚을 수 있도록 나를 내어드리고 계속 나를 쳐서 복종하기로 다짐하는 시간이었다”며 “절대 겸손하고 성실하게 훈련받아 주님의 마음을 시원하게 하는 간사로 세워지기를 기도했다”라고 CCC 간사의 삶의 첫걸음을 내딛는 소감을 말했다.

 

CCC 신입간사훈련원은 2012년부터 캠퍼스 간사 훈련과 커뮤니티 간사 훈련을 통합시켜 진행하고 있다. 크게 전임 간사 훈련 과정과 전문인 간사 훈련 과정으로 진행이 되는데 전임 간사 훈련과정은 캠퍼스, 커뮤니티, 행정의 영역에서 전임으로 사역할 간사들이 훈련을 받게 되며, 전문인 간사 훈련 과정은 7-Domain(정부, 경제, 교육, 가정, 미디어, 예술 및 엔터테인먼트, 종교) 각 영역에서 커뮤니티 사역을 감당할 전문인 간사들이 훈련을 받게 된다.

 

올해 훈련을 시작한 33기 훈련생 간사들은 총 57명으로 지금부터 10개월 동안 훈련을 받게 되는데 작년에 이어 올해도 ‘GCTC A6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될 예정이다. 이는 해외의 6,000개의 미전도 캠퍼스를 개척하는 사역으로, 낯선 환경에서 스스로 목표를 세우고 전략을 짜면서 캠퍼스 개척은 물론 창의적은 리더십을 깨우고 발전시키기 위한 훈련이다.

 

신입간사훈련원(GCTC) 책임 이상진 간사는 “33기 훈련생들이 훈련 동안 성장하고 변화하려는 열정이 뜨겁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면서 “CCC가 생각하는 변화와 성장에 대한 높은 기대치를 가지고 훈련시킬 수 있으리라는 기대감을 가지고 있다”고 훈련을 시작하면서의 소감과 기대를 전달했다.

 

이번 33기 GCTC 훈련생 간사들은 부암동 CCC 본부에서, 그리고 서울과 대전의 지훈련원에서 집중적인 훈련을 받게 된다. 그 후 훈련을 성공적으로 마친 훈련생 간사들은 2013년 하반기부터 캠퍼스와 본부, 각 전문 분야 영역으로 발령을 받아 사역을 시작하게 된다.



33기 훈련생 명단은 다음과 같다.

 

강계승, 강성현, 강정평, 길민준, 김상일, 김성도, 김수경, 김수진, 김재호, 김정현, 김주호, 김진석, 김진영A, 도유경, 문유빈, 민다솜, 박소연, 박은지A, 박은진, 박은진A, 박정연, 박정현A, 방시리, 배은주, 변경주, 송옥종, 송은혜, 송지연, 안민선, 안진태, 안태석, 양진웅, 윤성근, 이가현, 이동수, 이상수, 이예지, 이이숙, 이정아, 이주향, 이지나, 이지혜, 이효경, 임성규, 임주언, 장혜진A, 전형배, 정근호, 정상미A, 정성진, 정아름, 정주원, 조은주B, 최은선, 최지은, 한동현, 황애리 이상 57명

 

이지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