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한국기후변화학회, 2014년 기후변화연구 공동학술대회 개최

한국기후변화학회, 2014년 기후변화연구 공동학술대회 개최


  

[시사타임즈 = 이종현 기자] 한국기후변화학회(회장 전의찬, 세종대학교 교수)는 오는 6월19일~20일 양일간 세종대학교 광개토관에서 기후변화건강포럼과 함께 ‘2014년 기후변화연구 공동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기후변화 완화와 적응’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이승훈 녹색성장위원장이 기조강연을, 김성곤 국회기후변화포럼 김성곤 공동대표가 축사를 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기후변화와 건강’, ‘IPCC WGII 5차 보고서 시사점 및 대응’, ‘기후변화 전문가 포럼’ 등이 동시에 진행된다.

 

특히 극지연구소의 ‘극지기후변화’, 한국해양과학기술원의 ‘해양과 기후’, 국가기후변화적응센터의 ‘기후변화의 사회경제적 측면과 적응’, Non-CO2 온실가스저감기술사업단의 ‘Non-CO2 저감기술’, 국립기상연구소의 ‘지구시스템모델 개발과 기여’ 등 다양한 특별 세션이 열릴 예정이다. 이번 학회에서는 포스터 발표를 포함해 약 280편의 논문이 발표된다.

 

전의찬 회장은 “2014년 기후변화연구 공동학술대회는 기후변화 관련 모든 연구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의미 있는 학술대회가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 기후온난화와 재난을 대응할 수 있는 연구 기초가 되리라 전망한다”고 말했다.

 

이종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