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한국마사회 영등포지사, 영등포노인종합복지관 일자리창출 지원금 1,350만원 전달

한국마사회 영등포지사, 영등포노인종합복지관 일자리창출 지원금 1,350만원 전달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영등포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 8일 10시 복지관 2층 바라기실에서 한국마사회 영등포지사(지사장 안계명)와 함께 ‘노인일자리 확대 지원’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영등포노인종합복지관 (c)시사타임즈

 

이번 기부금으로 7월부터 11월까지 총 5개월간 10명의 일자리를 창출하며, 일자리를 통해 지역 내 청소년과 소외계층 어르신들에게 안정적인 식생활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마사회 안계명 지사장은 “이번 후원금을 통해 노인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일자리 사업의 개발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며, 이를 통해 많은 지역주민이 혜택을 받길 원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영등포노인종합복지관 박영숙 관장은 “우리 영등포구 어르신들을 위해 단순한 물품지원이 아닌 공간복지와 일자리 지원을 통해 어르신 스스로가 일어설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준 한국마사회 영등포지사에 매우 감사하다”고 전달했다.

 

한국마사회 영등포지사의 이번 후원으로 영등포구 내 어르신들의 경제적·정서적 자립을 이끌어내어 지역사회 안에서 편안한 노후를 맞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한국마사회 영등포지사는 이번 기부금 전달 뿐만 아니라 2017년에는 영등포구 지역 어르신들에게 정서적 안정을 위한 전문상담 및 집단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공간복지 실현을 위한 기부금 2,000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영등포노인종합복지관은 “초기치매 어르신의 ‘인지지원 집단프로그램’은 보건복지부‘노인복지관 인지지원서비스사업’의 모델이 되기도 했다”며 한국마사회의 공간 리모델링사업은 어르신의 삶 또한 리모델링하여 노후가 편안하고 즐거운 삶으로 변화되는 계기가 되었다”고 설명했다.

 

문의 : 070-2068-7425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