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한국산업지능화협회, 호서대학교 디지털팩토리연구소와 업무협약 진행

한국산업지능화협회, 호서대학교 디지털팩토리연구소와 업무협약 진행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한국산업지능화협회(KOIIA, 본부장 이상진)는 호서대학교 디지털팩토리연구소(연구소장 김수영)는 대한민국 산업지능화분야의 경쟁력 강화 및 FOMs 기반의 디지털 팩토리 실현을 위해 7월13일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한국산업지능화협회 (c)시사타임즈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FOMs(스마트공장 운영관리) 사업 및 산업지능화 분야 인력양성을 위한 상호 인프라 지원 ▲기관별 핵심역량 상호 공유를 통한 지원체계 강화 ▲우수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등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이상진 한국산업지능화협회 혁신기획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호서대학교 디지털팩토리연구소의 FOMs와 같은 우수한 인프라와 함께 국내 기업의 데이터 수집부터 가상현실을 통한 디지털 트윈(Digital Twin)기술의 접목까지 대한민국 산업 밸류체인 전반의 기술혁신을 촉진시킬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수영 호서대학교 디지털팩토리연구소장은 “FOMs 솔루션 개발 등 오랜 기간 스마트제조산업의 발전을 위해 호서대 디지털팩토리연구소와 주력산업의 지능화를 선도하는 한국산업지능화협회가 함께 대한민국 주력 산업이 소프트웨어기반 시스템생산경영이라는 날개를 달고 더 크게 비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산업지능화협회는 국내 중소·중견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직무별(연구개발/생산·품질/유통·물류) 전문가 양성교육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해당 교육은 무료로 진행되며 서울과 인천을 시작으로 전국 주요 지역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또 DX(디지털 전환)혁신을 추진하기 위한 프로세스 전반을 이해하고 각 업무별 실무 데이터를 활용한 워크샵이 진행된다.

 

문의 : 070-4361-8134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