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한국소리문화의전당, ‘2013 교육기부대상’ 장관상 수상

한국소리문화의전당, ‘2013 교육기부대상’ 장관상 수상

예술을 통한 교육(AIE) 개념 국내 최초 도입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한국소리문화의전당(대표 이인권)은 지난 16일 서울 프라자호텔 컨벤션룸에서 열린 ‘제2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에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제2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에 수상자로 참석한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이인권 대표

⒞시사타임즈


2003년 한 해 동안 교육기부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평가하여 시상하는 대상에서 소리문화의전당은 ‘토요 문화예술 사업’ ‘엘시스테마 사업’ ‘문화의 등불비치기 사업’의 영역에서 다양한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펼쳐왔다.

 

이번 상은 교육기부 활성화 기여도, 활용 자원의 우수성, 지속발전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엄정한 심사를 거쳐 복합아트센터로서는 유일하게 교육부장관상을 받게 되어 의미가 컸다.

 

소리문화의전당은 2003년부터 국내 최초로 ‘AIE(Arts In Education)’, 즉 ’예술을 통한 교육’이라는 개념을 창안하여 문화예술 프로그램에 교육의 요소를 접목시켜 왔다. 그런 노력을 통해 작년에는 교육부로부터 ‘교육기부기관인증’과 여성가족부로부터 ‘청소년수련활동인증’ 각각 받기도 했다.

 

그동안 소리문화의전당은 지역과 전국의 교육기부 박람회에 초청받아 ‘그리스’와 ‘스팽글’ 등 자체 제작한 청소년 뮤지컬 작품을 소개하여 호응을 얻기도 했다.

 

한편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 시상은 교육부 주최,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주관으로 교육기부 문화를 창달하고 사회 각계의 참여와 공유를 진작시키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우경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