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NGO

한국스카우트연맹, 2017 자랑스러운 청소년 대상 후보자 모집

한국스카우트연맹, 2017 자랑스러운 청소년 대상 후보자 모집

학술·문화·예술·봉사·스카우트 5개 분야에서 수상자 선발

 



[시사타임즈 = 박시준 기자] 한국스카우트연맹이 2017년 Youth Hero Prize(자랑스러운 청소년대상) 후보자를 모집한다.



 



‘유스히어로 프라이즈’는 한국스카우트연맹이 재능과 성장가능성이 있는 청소년 유망주를 발굴, 지원하기 위해 2007년 국내 청소년단체로는 처음 제정하였으며 올해로 11주년을 맞이한 대한민국 대표 장학 사업이다. 

 

‘유스히어로 프라이즈’는 총 5개의 부문에서 각 1명씩 수상자를 선발하며 시상분야는 ▲학술(과학·인문) ▲문화·예술 ▲체육 ▲사회봉사·진로 ▲스카우트이다. 각 분야의 수상자에게는 5백 만원의 부상과 메달 및 증서가 수여된다.


2016년도부터 유스히어로 프라이즈 재정취지에 공감하여 동아오츠카와 행복함께나누는재단에서 체육부문 수상자와 사회봉사·진로개척 부문의 수상자 장학금을 후원한다.


후보자 자격은 대한민국 청소년(만9~24세)이다. 6월30일까지 메일로 접수를 받는다. 한국스카우트연맹 홈페이지(www.scout.or.kr) 공지사항에서 지원서 양식을 다운받아 신청하면 된다. 

 

수상자 선정은 △심사위원장인 김신일 전 교육부총리 △위원인 강학중 한국가정경영연구소장 △권오형 삼덕회계법인 회장 △김선동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서은배 한국스카우트 연맹 중앙 치프커미셔너 △권구연 한국스카우트연맹 사무총장 등 총 9명의 심사위원이 맡아 각계각층에서 추천한 여러 후보 중 가장 훌륭한 5인을 선정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시준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