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NGO

한국스카우트연맹, 미래 성장 청소년 유망주 발굴

한국스카우트연맹, 미래 성장 청소년 유망주 발굴

2017 자랑스러운 청소년대상 수상자 5인 선정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한국스카우트연맹(총재 함종한)이 제정한 자랑스러운 청소년대상 수상자 5인이 최종 선정됐다

 

유스히어로 프라이즈는 한국스카우트연맹이 재능과 성장가능성이 있는 청소년 유망주를 발굴, 지원하기 위해 2007년 국내 청소년단체로는 처음 제정했으며 올해로 11주년을 맞이한 대한민국 대표 장학 사업이다.

 

유스히어로 프라이즈학술 문화·예술 체육 사회봉사·진로 스카우트 총 5개의 부문에서 수상자를 각 1명씩 선발했고 수상자에게는 5백 만원의 상금과 메달 및 증서가 수여된다.

 

▲사진제공=한국스카우트연맹. ⒞시사타임즈

 

  올해 수상자로는 미래의 환경에너지 공학자 이정현 양(18·학술부문) 세상과 소통하는 영상 전문가 백진원 군(17·예술부문) 한국바둑계의 영웅을 꿈꾸는 신진서 군(17·체부문) 교육소외 및 사회개발을 고민하며 공공외교 전문가의 꿈을 지닌 양소희 양(21·진로부문) 활발한 스카우트 활동을 펼치며 후배 대원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는 강병민 군(18·스카우트부문)이 선정됐다

 

▲사진제공=한국스카우트연맹. ⒞시사타임즈

 

수상자 선정은 심사위원장인 김신일 전 교육부총리를 중심으로 총 9명의 심사위원이 2차례에 걸쳐 각계각층에서 추천한 여러 후보 중 가장 훌륭한 5인을 선정했다.

 

올해 선정된 수상자 5인에 대한 시상식은 오는 111일 수요일 오후 4시 한국스카우트연맹 1층 스카우트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