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바이오 실무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개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바이오 실무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개설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은 대전대학교와 함깨 과학기술부 바이오아이코어사업단의 ‘2018년도 제1회 바이오 실무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대전대학교 바이오아이코어사업단, 한국바이오협회, 바이오헬스케어협회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2018년 1월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에 걸쳐서 대전대학교 융합과학관에서 바이오분야 예비 기술창업 자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될 예정이다.

 

대상은 2017년도 바이오아이코어 프로그램에서 글로벌창업팀으로 선발되지 못한 예비창업인 및 바이오분야 스타트업기업 등이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여재천 사무국장은 “바이오 실무 전문가 양성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바이오경제시대의 바이오기술사업화를 제고하고, 바이오산업의 진흥을 도모하기 위하여 실무 전문가 양성과정으로 사전 기획됐다”고 설명했다.


이 사업은 미국의 “Bio I-Corps’사업 플랫폼을 국내 과학기술자에게 소개하여 글로벌 바이오 스타트업 육성을 촉진하고 그 선진방법론을 국내에 전수하여 바이오 스타트업 생태계를 활성화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워싱턴 D.C 글로벌 혁신 센터(KIC-워싱턴)이 보유하고 있는 자원을 활용하여 국내지원팀(대전대학교)과의 협업을 통해서 한국 Bio Start-up이 세계적인 우수 Start-up 과 경쟁 및 협력할 수 있도록 유도하여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연구재단에서 글로벌 경쟁력 확보 및 현지법인 설립 등을 지원하게 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