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광주광역시교육청 업무협약 체결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광주광역시교육청 업무협약 체결

민주시민 육성을 위한 성평등 학교 만들기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나윤경)은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과 교원·학교 현장의 성인지력 제고 및 성평등 의식 향상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421일에 체결했다고 밝혔다.

 

▲좌) 장휘국 광주광역시교육청 교육감 ,우) 나윤경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장(사진제공 = 양성교육평등진흥원 ). ⒞시사타임즈



이번 업무 협약은 양 기관이 교육 현장에 특화된 성인지력 및 성평등 의식 향상 교육·콘텐츠를 효과적으로 운영·활용하도록 하는 협업을 통해 '학교 내 성평등 문화'가 정착되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추진된다.

 

양 기관은 양성평등 및 폭력예방 의식 확산을 위한 교육 협력 성인지력 향상을 위한 교육 및 콘텐츠 개발 협력 기타 상호간 업무지원 및 우호증진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업무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교원(관리자급 포함) 대상 성평등 연수 협력과 성평등 연수 프로그램·교육 콘텐츠 공동기획·개발 협력, 성평등 관련 업무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 성비위 사건 발생 시 행위자 재발방지를 위한 특별 인권 교육 및 재발방지 조치 등 성평등 학교 만들기를 위한 다양한 사안들에 대해 협력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나윤경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장은 성평등은 민주주의 사회의 핵심 역량으로서, '더불어 살아가는 정의로운 민주시민 육성'을 위해 노력하는 학교 내 구성원들이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성평등한 학교문화가 자연스럽게 조성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장휘국 광주광역시교육청 교육감은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의 전문성이 연계되어 학교현장의 성평등 의식 제고에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하며, 더불어 일상과 관계에서 모두 안전한 배움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전했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이번 협약 체결을 기점으로 추후 양 기관 간 헙업을 체계적으로 수행하는 한편, 학교 내 성평등 가치 공유·확산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속심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