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한국청소년건강재단, ‘제5회 코카-콜라 장학금’ 총 31명 선발

한국청소년건강재단, ‘제5회 코카-콜라 장학금’ 총 31명 선발

17일 수여식 개최…각 50만원 장학금 전달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코카-콜라의 한국청소년건강재단은 건강한 미래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제정된 ‘제 5회 코카-콜라 장학금’ 수여식을 17일 서울 신문로 한국 코카-콜라 사옥에서 개최했다.

 

 

한국청소년건강재단은 건강한 미래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제정된 ‘제 5회 코카-콜라 장학금’ 수여식을 17일, 서울 신문로 코카-콜라 사옥에서 가졌다. (사진제공 = (주)코카-콜라) ⒞시사타임즈

 

 

올해 5회를 맞은 코카-콜라 장학금은 서울·경기·인천 지역 건강교실 참여학교의 재학생 중 탁월한 리더십으로 타의 모범이 되며 학교장이 인정하는 체육, 예능, 기능(자원봉사, 리더십), 성적 등의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이는 학생을 대상으로 하였다.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발된 총 31명의 장학생에게는 각 오십 만원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한국청소년건강재단은 지난 2004년 한국 코카-콜라가 청소년들의 스포츠활동 및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함으로써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고 나아가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고자 설립했다.

 

한국청소년건강재단은 ‘코카-콜라 장학금’ 이외에도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특히 학업으로 인해 소홀해지기 쉬운 청소년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2008년부터 진행 중인 ‘건강교실’ 프로그램을 통해 체성분 분석 및 악력 측정을 통해 신체발달상태를 체크하고 있다. 또 학기 중 지속적인 운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참여 학교에 축구, 배드민턴, 농구, 홈트레이닝, 헬스로빅 등의 운동 강사를 매주 1회 이상 파견해주고 있다.

 

현재까지 약 2만 8천여 명의 학생이 ‘건강교실’ 프로그램에 참여해 자기주도적인 건강관리법을 습득했다. 이 외에도 여름방학 기간에는 운동, 레크레이션, 영양 교육 등을 접목한 ‘건짱캠프’를 통해 즐거운 체육 경험을 확대하고 있다.

 

한국청소년건강재단의 박형재 이사장은 “코카-콜라 장학금은 건강한 지역사회를 위해 기여할 잠재력 있는 미래의 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노력으로 마련되었다”며 “미래 세대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건강한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체계적이면서 실질적인 프로그램 지원으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경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