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한국필립모리스, 광명시립 하안종합사회복지관에 복지 차량 기증

한국필립모리스, 광명시립 하안종합사회복지관에 복지 차량 기증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정일우)는 1월6일 경기도 광명시에 위치한 광명시립 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병오)에서 12인승 승합차를 전달하는 복지 차량 기증식을 가졌다.

 

             한국필립모리스㈜가 1월6일 광명시립 하안종합사회복지관에서 복지 차량 기증식을 가졌다.

            왼쪽부터 한국필립모리스㈜ 김병철 전무, 민주당 이언주 국회의원,

            광명시립 하안종합사회복지관 정병오 관장. ⒞시사타임즈


이 날 기증식에는 민주당 이언주 의원(경기 광명을)을 비롯해 한국필립모리스㈜ 김병철 전무와 임직원, 하안종합사회복지관 정병오 관장 및 관계자, 그리고 지역주민 등 지역사회의 다양한 구성원이 함께 하여 의미를 더했다.

 

1991년에 개관한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은 광명시 주민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사회복지 서비스와 다양한 교육 및 문화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은 수급자가 밀집 거주하고 있는 하안3동을 포함해 광명시 전체 18개 동 중 9개 동을 대상으로 저소득층의 생계를 집중 지원하는 것은 물론 지역주민을 위한 마을공동체 조성 사업을 펼치며 지역사회복지관 역할을 하고 있다.

 

정병오 관장은 “독거노인을 위한 도시락 배달, 가정 방문, 후원물품 배달 등 ‘찾아가는 복지 서비스’, 거동이 불편한 재가노인과 장애인의 이동, 주민들의 지역봉사 및 문화행사 참여 등을 위해 차량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었다”며 “새 복지 차량으로 복지관의 기동력을 강화해 서비스를 한층 신속하게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필립모리스㈜ 김병철 전무는 “기증 차량이 광명시의 소외된 이웃을 위한 손과 발이 되어 나눔을 필요로 하는 곳에 온정을 전달하는 매개체로 활용된다는데 보람을 느낀다”면서 “한국필립모리스㈜는 새해에도 어려운 환경에 처한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을 지속하여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국필립모리스㈜는 복지 차량 기증 외에도 먹거리 나누기 냉동탑차 기증, 담배경작농민 건강검진, 환경보호 캠페인, 장학금 기탁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및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을 펼쳐오고 있다.

 

박수연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