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한반도평화통일 위한 국민문화제 국회기념식 성료

 

한반도평화통일 위한 국민문화제 국회기념식 성료

정의화 국회의장에 공로패수여, 소년병출신참전용사 국민보은 메달수여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한반도평화통일국민문화제조직위원회(명예위원장 정의화 국회의장/대표조직위원장 김영진 전 농림부장관/이주영전 해수부장관)가 주최하고 (사)우리민족교류협회(이사장 송기학)가 주관한 ‘한반도평화통일 국민문화제 국회기념행사’가 5월3일 오전11시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김영진 조직위대표위원장, 이주영 대표조직위원장, 송기학 이사장과 함께 고종욱 총재, 김종덕회장, 이선구 이사장, 박재옥 회장, 김희정 회장, 김현욱 원장 등을 조직위 상임고문·위원장단에 위촉 후 기념촬영 (c)시사타임즈
 

 

 

 

정의화국회의장 김영진 조직위원회대표위원장, 공동조직위대표위원장인 이주영 전 장관, 김성호 전 법무부장관, 이진삼 전 체육청소년부장관, 소강석 조직위대표추진위원장, 송기학 이사장, 박주선 국회교문위원장, 이혜훈 전 새누리당최고위원, 한국시민사회단체협의회 고종욱 총재, (사)사랑의쌀지키기운동본부 이선구이사장, 단국대김현욱원장 등 정계·교계·학계 시민사회단체와 청소년 학도병 출신 원로참전용사와 각계지도자, 시민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대표조직위원장 김영진 전 농림부장관은 대회사에서 “지구촌 마지막 분단국가인 한반도 평화통일을 앞당기고자 출범한 본회의 명예위원장이신 정의화 국회의장의 헌신적노고와 그동안 조국의 평화통일을 위해 기울여주신 성심과 기여를 오래토록 기리고자 우리의 감사와 존경의 뜻을 담은 공로패를 수여케 되었다”고 설명했다.

 

김 전 장관은 또한 “금후 DMZ와 애기봉에 대형 평화의 종을 건립키로 JSA및 당국과 이미 합의를 했으며 광주에도 무등산에 ‘민주 평화의 종’ 건립을 추진키 위해 온 힘을 다해갈 것”이라고 말해 큰 박수와 환호를 받았다.

 

김성호 우리민족교류협회 총재는 인사말을 통해 “우리의 헌신과 평화통일의 발걸음은 결코 멈출 수 없는 지상명령으로서 온 힘을 다해 힘차게 전진해가자”면서 “오늘의 뜻 깊은 결의를 통해 더욱 최선의 노력을 함께 손잡고 나아가자”고 굳게 다짐했다.

 

소강석 대표추진위원장은 격려 메세지를 통해 “지구촌 마지막 분단국인 우리민족의 평화적 통일은 미룰 수 없는 역사적 과제로서 민족의 하나됨을 위해 보수와 진보, 여야가 하나되어 굳게 뭉쳐 혼신의 노력과 정성을 더욱 힘차게 기울여 나가자”고 전했다.

 

조직위 명예위원장인 정의화 국회의장은 기념사에서 “부족한 저에게 온 민족의 오랜 숙원인 조국의 평화통일을 앞당기는 고귀한 현장에 여러분과 함께 동참케 되어 매우 기쁘고 감격스럽다”며 “그동안 조직을 굳건히 이끌어주신 조직위원장님과 이사장이하 수고하신 여러분께 큰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며 이고귀한 민족적 당면 과제가 앞당겨 성취되도록 저 또한 더욱 최선의 노력을 기우려 함께 나아가겠다“고 다짐하여 큰 박수와 깊은 공감을 얻기도 했다.

 

이어서 우리민족 교류협회의 송기학 이사장은 <경과 및 주요사업보고> 순서를 통해 판문점에 이미 평화의 종 기공식을 마친바 있으며 김포시와 함께 애기봉에 대형 평화의 종을 건립키로 합의 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참전 16개국에 터키부터 시작해서 매년 평화의 종을 건립해 갈 계획임을 소상히 밝혔다.

 

이어 명예위원장인 정의화 국회의장은 김영진 전 장관과 이주영 전 해수부장관을 각각조직위대표위원장에 위촉하는 평화의 종 모형 위촉패를 수여했다.

 

아울러 조민제 국민일보회장, 서대천 SDC이사장, 전유헌 사랑의곡식재단 이사장, 김윤희 (주)커뮤니케이션대표 등에게는 국회의장 공로장이 수여되었고 심상은 6.25참전소년병회장, 이성구 김포시 문화복지국장, 강문호 경비대장, 문지영 총괄본부장, 서미혜 SDC부원장, 채학철사>한생명살리기이사장, 김미정 갤러리대표, 홍정선 메모리파크얼 이사장에게는 국회교문위 박주선 위원장의 감사장이 수여됐다.

 

이와 함께 김영진 대표조직위원장과 송기학 이사장은 300여 시민단체 협의체인 한국시민단체협의회 고정욱 총재를 상임고문에, 기업 전도왕으로 추대된 박재욱 드림에이스 대표를 상임추진위원장에, 이상형구세군사관을 공동 추진위원장에, 김종덕 CMC이사장을 상임추진위원장에, 김현욱 단국대원장을 공동대외협력위원장에, 완코리아 대표인 김희정 회장을 공동 국제위원장에 각각 위촉했다.

 

심상은 6.25참전소년지원병회장 등 200여 노병에게는 각각 평화의 메달을 수여하기도했다.

 

김단솔 우리민족교류협회행사위원장의 사회로 진행된 행사에는 본조직위 홍보대사인 솔리데오 남성중창단, SDC합창단, GOOD TV합창단이 특별출연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