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한솔교육희망재단-강원도, ‘책 읽는 강원도 만들기’ 첫 행사 개최

한솔교육희망재단-강원도, ‘책 읽는 강원도 만들기’ 첫 행사 개최

강원도내 지역아동센터∙작은학교 대상 독서 교육 및 도서 지원

 

 

[시사타임즈 = 조미순 기자] 한솔교육희망재단이 강원도청과 함께 강원도 내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책 읽는 강원도 만들기’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강 원도는 지난 27일과 28일 이틀 동안 영서북부 지역 지역아동센터와 작은 학교를 대상으로 그림책 강의 및 북 콘서트를 진행함으로써 지난해 11월 한솔교육희망재단(이사장 변재용)과 강원도(도지사 최문순)가 맺은 사회공헌협약의 첫 걸음을 뗀 것이다.

 

 

 


지난 27일 강원도사회복지회관에서 열린 책 읽는 강원도 만들기 행사에 참여한 강원도 내 지역아동센터, 작은 학교 선생님들 (사진제공 = 한솔컴즈) ⒞시사타임즈

 

 

 

한솔교육희망재단은 ‘책 읽는 강원도 만들기’ 사업을 통해 강원도 내 168개 지역아동센터와 작은 학교를 대상으로 도서와 함께 독서전문가의 교육·컨설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솔교육희망재단은 ‘책 읽는 강원도 만들기’ 행사 첫 날은 춘천·화천·철원·양구 소재 지역아동센터와 강원도교육청 지정 작은학교 독서담당교사 50여 명을 대상으로 독서전문가의 강의와 북 콘서트가 어우러진 독서활동교육을 실시했다.

 

행사에 참여한 독서담당교사들은 그림책을 깊이 있게 읽는 법과 책을 통해 아이들과 소통하는 법을 독서전문가의 생생한 목소리로 들어보고, 지역 현실에 맞는 독서 프로그램을 함께 모색하는 토론시간도 가졌다.

 

이 어 행사 둘째 날에는 독서활동교육에 참여한 지역아동센터, 작은 학교 중 책읽기 환경은 열악하지만 독서 프로그램에 대한 열의가 높은 △춘천가산초등학교 △양구지역아동센터 △화천지역아동센터 △철원꽃다지지역아동센터 등 4개 기관을 선정해 ‘아름다운 책자리’를 지원했다.

 

‘아 름다운 책자리 만들기’는 보다 나은 독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도서 및 독서비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이번 사업에서는 독서전문가가 직접 지원기관을 방문, 독서 현황을 점검하고 즉석에서 독서컨설팅을 진행한 후 기관별로 300여만 원 상당의 ‘책자리’를 기증해 의미를 더했다.

 

한솔교육희망재단의 김종빈 팀장은 “‘책 읽는 강원도 만들기’ 행사가 한솔교육희망재단과 강원도청이 함께하는 사회공헌 사업의 의미 있는 시작”이라며 “강원도의 책읽기 문화를 확산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조미순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