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한전, 전력수급 위기 극복을 위한 고강도 특별점검 시행

한전, 전력수급 위기 극복을 위한 고강도 특별점검 시행

하계수급 비상기간 중 한전 및 전력그룹사 감사인력 100여명 투입

수급위기 대비태세, 전력설비 품질 확보 등 전방위 점검 활동 전개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엄정한 복무기강 확립으로 국가적인 전력수급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한전 및 전력그룹사 감사인력 100여명을 투입하여 하계수급 비상기간(6∼8월)중 고강도 특별점검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점검은 원자력발전소 가동 정지, 때이른 무더위 등으로 인해 갈수록 고조되고 있는 전력수급 위기상황에 대비하여 전 직원의 비상시 대응능력을 점검하고 수요관리 실태를 전문부서와 합동으로 점검하는 등 전력수급위기 대비체계의 보완 및 효과성 제고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와 함께 전력설비에 대한 현장 품질점검을 집중적으로 시행함으로써 전력공급의 신뢰도 향상을 위한 설비운영 측면의 안정성도 철저히 살필 예정이다.

 

또한 전력수급 위기 극복을 위한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을 위해 한전 및 전력그룹사 감사인력으로 구성된 ‘전력그룹사 합동 특별감찰팀’을 구성하여, 비위·부조리 발생 취약분야 및 우월적 지위를 이용한 불공정 관행‘갑-을 관계’)에 대해 전방위 감찰활동을 벌일 계획이다.

 

더불어 감사실 팀장급을 반장으로 하는 7개 공직기강 점검팀을 구성하여 전력소 등 전국에 산재한 주요 시설을 중심으로 고강도 현장 점검을 시행한다.

 

한국전력은 “이번 특별점검의 시행을 통해 전력그룹사 전반에 걸쳐 전력수급 위기 극복을 위한 철저한 대비태세를 확인하는 한편 국민들의 전력사용에 대한 불안감 해소 및 전력산업의 신뢰성 제고를 위해 더욱 만전을 기해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탁경선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