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함평중, 다양한 안전체험으로 재난상황 미리 대비해요

함평중, 다양한 안전체험으로 재난상황 미리 대비해요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함평중학교(교장 차용인)73학년 학생들이 영광군 법성면에 위치한 전남안전체험학습장과 무안의 해상안전체험관을 찾아 실전과 같은 체험을 하며 재난상황에 미리 대비했다.

 

▲사진제공 = 함평중학교. ⒞시사타임즈

 

이날 체험은 상대적으로 도시보다 교육여건이 열악한 농촌지역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안전에 대한 의식과 재난 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켜 주기 위해 실시됐다.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체험학습들이 축소되고 연기된 상황 속에서 무엇보다도 감염병 예방교육을 비롯해 발열체크, 마스크착용, 1m 거리두기 등 철저한 방역수칙을 지키며 진행 되었다.

 

학생들은 재난안전체험, 화재안전체험, 교통안전체험, 소화기 체험, 화재대피체험, 완강기체험, 지진안전체험, 자동차 안전체험과 무안으로 이동하여 해상안전체험 등 9가지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또한 강사님의 설명을 잘 들으며 다양한 재난상황과 대처요령에 대해 알아보고 안전의식을 고취시켜 안전은 작은 실천에서 시작된다는 것을 알게 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체험에 참여한 3학년 한 학생은 여러 가지 체험을 통해 위험한 상황에서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를 알게 되었고, 안전한 생활을 위해 꼭 필요한 보람 있는 체험학습 이었다고 말했다.

 

장성민 교감은 체험을 통해서 학생들이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평소에 갑작스런 사고가 발생했을 때 지혜롭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어서 참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속심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