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제일반

현오석 부총리 “기업들, 적극적인 투자·고용 나서달라”

현오석 부총리 “기업들, 적극적인 투자·고용 나서달라”

경제관계장관회의서 중소기업 재도전 종합대책 등 논의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현오석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3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경기회복세가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투자와 고용에 나서달라”고 당부했다.

 

 

 


현오석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0월30일 광화문 서울청사에서 열린 '제24차 경제관계장관회의'를 주재,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시사타임즈

 

 

 

현 부총리는 “정부는 경제활성화 등 관련 법안들이 조기에 입법될 수 있도록 국회와 협조를 강화하는 등 모든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최근 산업활동동향 등을 감안하면 경기 회복의 폭과 강도가 아직 미약하다”고 전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선순환 기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중소기업 재도전 종합대책', '창의적 아이디어 보호 강화방안' 등이 논의됐다.

 

중소기업 재도전 종합대책과 관련해서는 “그동안 실패시 과도한 부담과 재기하기 어려운 환경은 벤처ㆍ중소기업 창업의 주된 걸림돌로 지적돼 왔다”며 “이에 기업 생태계 주기별로 실패 부담을 완화하고 재도전을 지원하는 종합대책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마련된 종합대책은 창업단계에서 창업 실패자가 채무불이행자로 전락하는 위험을 줄여주기 위해 중소기업진흥공단의 창업지원자금 연대보증 면제 대상기업을 현재 2백여사에서 연말까지 2천여개사로 대폭 확대한다.

 

또 ‘신속회생절차’를 도입해 회생절차 소요기간도 통상 9개월여에서 4개월 전후로 대폭 단축한다.

 

양동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