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정치일반

홍문표 의원, 김명수 대법원장 사퇴 촉구 1인 시위

홍문표 의원, 김명수 대법원장 사퇴 촉구 1인 시위

헌정사상 초유의 정치적 탄핵소추 초래

 

 

[시사타임즈 = 이종현 기자] 국민의힘 홍문표 국회의원(충남 예산·홍성군) 16일 김명수 대법원장의 사퇴와 사법부의 정치 중립성을 촉구하는 1인 시위를 펼쳤다.

 

▲사진제공 = 홍문표의원실. ⒞시사타임즈



홍문표 의원은 이날 대법원 앞에서 권력에 충성하는 대법원장, 거짓의 명수 김명수 사퇴하라고 적힌 피켓을 든 채, 법관 탄핵사태 과정에서 정치적 고려로 사법부 독립성을 해치고, 거짓 해명으로 일관하고 있는 김 대법원장의 사퇴를 촉구했다.

 

홍 의원은 대한민국 사법부의 수장인 김 대법원장이 정치적 중립의무를 위반하며 헌정사상 초유의 일반 판사에 대한 정치적 탄핵소추를 초래했다 삼권분립 대원칙과 사법부의 독립성과 신뢰성을 심각하게 훼손시킨 김명수 대법원장은 국민에게 사죄하고 즉각 사퇴해야 한다고 강력하게 비판했다.

 

그러면서 부당한 정치권력으로부터 김명수 대법원장 체제의 사법부는 철저히 정치화됐다 대한민국 민주주의와 사법 정의를 외면한다면 결국 민심의 심판에 직면할 것이라며 사퇴를 촉구했다.

 

▲사진제공 = 홍문표의원실. ⒞시사타임즈

 

홍문표 의원은 김명수 대법원장은 법원의 독립성 파괴를 비롯해 최근에는 며느리, 땅콩회항 대한항공 조현아 집유 직후 초 호화 공관 만찬 공관 외벽 이탈리아 대리석 47천만원 혈세 무단이용 아들 10억 넘는 강남 아파트 당첨되고도 15개월 동안 공관 무상거주 등 대한민국 법치주의 최고의 수장 이라는게 믿기지 않을 정도라며 국민 앞에 사과하고 즉각 사퇴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국민의힘은 지난 2월 김 대법원장을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죄로 대검찰청에 고발했으며 15일에는 김 대법원장 임기 중 각종 정권 비리 사건 판결에 대한 적정성과 이들 재판을 담당한 법관 인사 관련 내용이 담긴 김병수 대법원장 비리 백서를 발간하며 사퇴를 촉구하고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종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