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환경

환경재단-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4차 참가자 모집

환경재단-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4차 참가자 모집
 

7월7일까지 접수… 초등학생 4-6학년 총 40명 선발해 ‘순천만’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한국 코카-콜라가 환경재단과 함께 습지 특별체험교육을 통해 환경과 생태의 중요성에 대해 배우는 ‘2016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4차 과정’에 참가할 초등학생 4-6학년 학생 40명을 7월7일까지 모집한다.



 

▲2016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2차 탐사 모습(사진제공 : 코카-콜라). ⒞시사타임즈



2011년 첫 선을 보인 후 6년째 운영 중인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과정’은 습지 탐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생태계의 공생관계와 습지 자연정화 능력을 배우고, 나아가 물의 가치와 소중함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일 기회를 제공하는 어린이 환경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연중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수료 후에는 학생들이 제출한 환경보호에 관한 에세이 및 현장 참여도 등을 심사해 8명의 최우수 그린리더를 선발, 국외 람사르 등록 습지를 직접 탐사해보는 환경 연수 특전의 기회를 제공한다. 최우수 그린리더에게는 환경부장관상도 수여된다.


4차 교육은 7월16일 전남 순천만에서 진행된다. 순천만은 2006년 1월20일 연안 습지로는 국내 최초로 람사르 협약에 등록됐다. 순천만은 천연기념물 제228호인 흑두루미를 비롯하여 검은머리갈매기, 황새, 저어새 노란부리백로 등 국제적 희귀조류 25종과 한국조류 220여종의 월동 및 서식지가 되고 있는 곳이다. 참가 대원들은 이번 어린이 그린리더십 4차 과정을 통해 직접 습지생태계와 흑두루미 월동지, 칠면초 군락 등을 살펴보며 습지의 소중함을 배우게 될 예정이다.


한국 코카-콜라는 그간 습지 보호와 지속 가능한 이용에 관한 국제조약인 ‘람사르협약’에 등록된 습지 및 국내 대표 습지를 체험 장소로 선정해 왔다. 올해 어린이 그린리더십 과정은 지난 4월 고덕수변생태공원에서 1차, 5월 송도 저어새섬에서 2차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오는 6월25일 서천갯벌, 7월16일 순천만에서 3차, 4차 탐사를 진행하며 올해의 프로그램을 마무리 할 예정이다.


​‘2016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4차 프로그램 참가접수는 초등학생 4~6학년 40명(4차)을 대상으로 한다.. 6월20일부터 7월7일까지 환경재단 홈페이지(www.greenfund.org)와 어린이환경센터 홈페이지(www.ecochild.kr)에서 가능하다. 참가 문의는 환경재단 어린이환경센터(02-2011-4315)로 하면 된다.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모든 참가자에게는 교육 자료집 및 단체 티셔츠, 기념품, 간식 등이 제공된다.


한국 코카-콜라 홍보부 박형재 상무는 “코카-콜라사는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책임감 있는 기업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어린이들에게 습지 탐사를 통한 ‘물’의 소중함과 ‘환경 보존’의 중요성을 알리는 ‘2016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과정’을 기획 및 운영했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물자원 보호를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 코카-콜라는 2008년부터 환경재단과 함께 어린이환경체험교육을 진행해 왔다. 2011년 새롭게 선보인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과정’을 통해 약 800여명의 그린리더를 배출해왔다. 연간 총 4회 진행되며 참가 어린이들은 습지 생태 현장 체험활동을 통해 생태계의 공생관계 및 자연정화 능력에 대해 학습하고 전 세계적으로 주목 받고 있는 습지의 중요성을 살펴볼 수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