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정치일반

황 권한대행 “탈북인사 신변보호 만전 기해야"

황 권한대행 “탈북인사 신변보호 만전 기해야"

국제사회 시선 돌리기 위한 추가 테러 가능성 시사

 

 

[시사타임즈 = 강광일 기자]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21일 김정남 피살사건과 관련해 “탈북인사 등에 대한 신변보호에 만전을 기해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21일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출처 = 국무조정실) (c)시사타임즈

 

 

 

황 권한대행은 이날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국제사회의 시선을 돌리기 위한 추가 테러 가능성도 있다”며 “대테러센터 등 관계기관에서는 테러 대응태세를 다시 한 번 점검하라”고 말했다.

 

황 권한대행은 “3월로 예정된 한미연합훈련 등 굳건한 한미연합방위태세를 바탕으로 북한의 도발을 억제하고 국민의 생명과 안보를 빈틈없이 지켜나가야 할 것”이라면서 “외교안보 부처에서는 북한이 이번 테러행위에 응분의 대가를 치를 수 있도록 국제사회와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고도미사일방어(THAAD·사드) 체계 배치에 대해서는 “사드배치는 국가 안위와 국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한 자위적 조치로 안보정책에 대한 내부 갈등이 확산되거나 분열양상으로 비춰지는 것은 결코 바람직하지 않다”며 “북한의 미사일 발사 등 시급한 안보상황을 감안해 국민 여러분과 정치권도 힘과 지혜를 모아달라”고 요청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강광일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