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횡성 ‘별빛마을서울캠핑장’, 시민편의 확충해 4월 개장

횡성 ‘별빛마을서울캠핑장’, 시민편의 확충해 4월 개장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작년 오픈과 동시에 서울시민들 사랑을 받은 횡성 ‘별빛마을서울캠핑장’이 4월부터 다시 시민들은 맞이한다. 이에 3월10일부터 4월분 예약을 받는다. 작년에 첫 선을 보인 횡성 ‘별빛마을서울캠핑장’ 여름방학과 주말 내내 100%의 높은 예약률을 보였다.

 

사진제공: 서울시. ⒞시사타임즈


강원도 횡성군 강림면에 위치한 구 월현분교 서울캠핑장 일대는 1999년, 우리나라 최초로 ‘별빛보호지구’로 선포됐다. 인가가 적고 산세가 좋아 밤이면 별이 총총 뜨는 맑고 깨끗한 지역이다. 순수 자연을 만날 수 있는 강원도 산골 동네에 번잡한 도시생활에 지친 서울시민을 위한 최적의 휴식처이다.

 

캠핑장은 주변에 국립공원인 치악산과 풍광이 수려한 주천강을 배경으로 학교부지 7,500㎡에 야영텐트 20동과 교실, 강당, 화장실, 취사장, 주차장, 관리실, 매점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4∼5인 가족 1박2일 2만원(전기사용시 3천원 추가)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 텐트와 모포・화덕・피크닉테이블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간편하게 자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다.

 

특히 올해에는 북까페(700여권 비치 예정), 바둑실, 영화감상실, 동물농장, 텃밭, 민물고기 수족관, 생태체험학습장, 천체관측망원경 등을 새롭게 설치해 시민들의 편의 및 즐길거리를 확충했다.

 

예약은 매월 10일이면 다음 달 예약이 개시되는데, 4월분 예약은 3월10일 오후 2시부터 예약 받는다(02-2133-3923).

 

김혜경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