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사회일반

뷰티복합문화공간 비더비(B the B)-‘디어달리아’ 팝업, 뷰티-테크 체험 전시로 봄맞이 새 단장

시사타임즈 2025. 3. 7. 11:44

뷰티복합문화공간 비더비(B the B)-‘디어달리아팝업, 뷰티-테크 체험 전시로 봄맞이 새 단장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서울경제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이 운영하는 뷰티복합문화공간 비더비(B the B)’가 봄을 맞아 새로운 전시와 브랜드 팝업을 통해 방문객에게 차별화된 K-뷰티 경험을 선사한다.

 

▲사진제공 = 서울경제진흥원. ⒞시사타임즈
▲사진제공 = 서울경제진흥원. ⒞시사타임즈

 

비더비(B the B)는 서울의 뷰티 기업을 위한 트렌디한 오프라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20229월 개관 이후 약 170만 명이 방문한 K-뷰티 대표 명소로 자리 잡았다. 이번 봄 시즌, 비더비는 비건 뷰티 브랜드 디어달리아와 개성 넘치는 패션 브랜드 인스턴트펑크가 협업한 팝업 전시 로맨스 앤드 펑크: 더 팬시풀 월드를 선보이며, 브랜드 고유의 가치를 신선한 방식으로 전달하고 새로운 감각의 뷰티·패션 콜라보레이션을 제안한다.

 

디어달리아의 우아한 감성과 인스턴트펑크의 대담한 스타일이 조화를 이루는 로맨스 앤드 펑크: 더 팬시풀 월드는 서로 다른 무드의 두 브랜드가 미디어 아트와 결합하여 동화같은 판타지 공간을 연출한다. 특히 미디어 아티스트 버터컵이 참여하여 뷰티와 패션, 예술의 경계를 허무는 혁신적인 전시를 기획했다.

 

달리아 꽃의 우아함과 자연의 아름다움에서 영감 받아 탄생한 비건 뷰티 브랜드 디어달리아의 우아함을 표현한 로맨스’, 기존 패션의 규범을 해체하고 재구성하는 인스턴트펑크의 펑크를 키워드를 기반으로 창조된 미디어 작품을 통해 환상, 초현실의 세계로 꾸며진 브랜드의 스토리를 시각적으로 경험 할 수 있다.

 

이번 콜라보 팝업 공간에서는 특별 제작된 두 브랜드의 한정판 콜라보레이션 상품 3종 출시와 함께, 디어달리아의 S/S 시즌 신제품을 직접 확인하고 체험해 볼 수 있다. 방문객들을 위한 SNS 팔로우 이벤트가 진행되며, 주말에는 특별 이벤트를 한정적으로 진행하여 보다 특별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세계적인 트렌드가 집결하는 DDP에서 두 브랜드의 협업을 선보이는 만큼, 글로벌 방문객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디어어달리아는 국내 첫 비건 색조 브랜드로 프랑스, 이탈리아, 독일 등 글로벌 시장에서 럭셔리 비건 뷰티 브랜드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타임리스 뷰티(Timeless Beauty)’라는 철학 아래 자연 친화적이고 윤리적인 제품을 선보이며, 지속 가능한 뷰티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인스턴트펑크는 개성 넘치는 디자인과 독창적인 감성으로 BTS, 블랙핑크 등 글로벌 셀럽들의 사랑을 받는 패션 브랜드로 주목받고 있다.

 

두 브랜드의 특별한 만남인 이번 전시 로맨스 앤드 펑크: 더 팬시풀 월드는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며, 오는 8일부터 630일까지 비더비(B the B) 다운타운에서 진행된다.

 

또한, 비더비(B the B)는 이번 봄 시즌을 맞아 블라썸 힐링 시티(Blossom Healing City)’를 주제로 서울 유망 중소브랜드 약 100개와 함께 계절의 변화와 향기로운 일상을 체험할 수 있는 전시도 함께 선보인다.

 

비더비는 서울 뷰티 브랜드의 오프라인 경험을 확대하고 마케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체험형 상설전시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전시 역시 서울 유망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들과 함께 첨단 테크 기업의 기술을 결합하여 피부·퍼스널컬러 분석부터 제품 체험, 온라인 구매까지 가능한 비더비만의 뷰티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블라썸 힐링 시티를 주제로 선보이는 이번 전시는 2025년 서울의 색으로 선정된 평온한 푸르름을 담은 초록빛 그린오로라컬러를 기반으로, 서울 시민들의 지친 일상에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기획되었다. 관람객은 꽃이 만개한 정원 속 힐링 공간에서 뷰티를 경험하고 일상의 여유를 느껴볼 수 있을 것이다.

 

다채로운 꽃으로 채워진 포토존, 생화 증정 이벤트, 게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를 경험 할 수 있는 블라썸 힐링 시티전시는 37일부터 630일까지 비더비(B the B) 업타운에서 진행된다.

 

서울경제진흥원 김성민 뷰티산업본부장은 비더비는 서울 유망 뷰티 브랜드들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으로 발돋움하는 중요한 오프라인 플랫폼이다라며, “봄 시즌을 맞아 선보이는 팝업과 전시를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가 긴밀하게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서울이 글로벌 뷰티 트렌드의 중심지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비더비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DDP마켓에 위치하고 있으며, 매주 월요일 휴관하고 오후 12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한다. 자세한 정보는 비더비 SNS(인스타그램 @btheb_official)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