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제1회 유니세프 어린이 손글씨 쓰기 대회’ 개최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제1회 유니세프 어린이 손글씨 쓰기 대회’ 개최
[시사타임즈 = 이지아 기자] 유니세프 한국위원회(회장 정갑영)는 ‘제1회 유니세프 어린이 손글씨 쓰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손글씨 쓰기 대회는 아동의 모든 권리를 담은 국제적 약속, 유엔아동권리협약을 어린이가 읽고 써보며 문해력과 함께 아동권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마련된 행사이다.
5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온라인에서 진행되며 참여 희망 어린이는 유엔아동권리협약 중 가장 인상 깊은 항목을 손글씨로 쓴 후 접수하면 된다.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5월 1일부터 참여할 수 있으며, 유아부(만3~5세)와 초등부(만 6세~12세) 두 그룹으로 진행된다.
참여 어린이 전원에게는 스테들러 코리아 후원의 연필이 기념품으로 제공되며, 수상자(그룹별 대상 1, 최우수상 2)들의 손글씨는 향후 유니세프 서체로 개발돼 배포 및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대회의 취지를 알리는 캠페인 영상에 아역배우 오지율이 재능 기부로 동참해 뜻을 더했다.
조미진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은 “손글씨를 통해 어린이 스스로 자신의 권리를 자세히 알아보고 기억하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어린이와 보호자가 함께 아동권리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이번 대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유니세프(UNICEF, 유엔아동기금)는 유엔아동권리협약에 아동권리 증진에 대한 역할이 명시적으로 언급된 유일한 기관으로서 전 세계 어린이를 위해 보건, 영양, 식수·위생, 교육, 보호, 긴급구호 등의 사업을 펼치는 유엔 산하기구이다.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는 이러한 유니세프를 한국에서 대표하는 기관으로서 전 세계 어린이들을 위한 기금을 모금하고 유니세프아동친화사회 만들기 사업 등을 통해 국내 어린이 권리를 증진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http://www.timesisa.com>
이지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