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을 읽읍시다 (2536)] 세계 몬스터 도감:어느 모험가의 102가지 몬스터 탐험 기록
[책을 읽읍시다 (2536)] 세계 몬스터 도감:어느 모험가의 102가지 몬스터 탐험 기록
야마키타 아쓰시, 호소에 히로미 저 | 므큐 | 260쪽 | 20,000원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게임이나 만화, 소설 등에 등장하는 몬스터는 도대체 어디에서 온 것일까? 몬스터의 기원은 크게 신화, 전승, 창작 세 가지로 나누어진다. 신화에서 기원한 몬스터로는 대표적으로 성서의 리바이어던, 그리스 신화의 히드라 등이 있다. 신들에게 대적할 만큼 압도적인 힘을 가지고 있어서 주로 최종 보스 몬스터로 등장한다.
전승에서 기원한 몬스터는 고블린이나 켈피처럼 인간보다는 강하지만 지혜를 발휘하면 물리칠 수 있는 존재로 묘사된다. 전승 속 몬스터 중에는 엘프나 드워프처럼 인간에게 우호적인 존재도 있다.
마지막으로 창작으로 탄생한 몬스터가 있다. 이들은 작가의 상상력에 따라 특징이 천차만별이다. 다만 완전히 창작된 몬스터는 극히 드물며 대부분 신화나 전승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창작한 존재다. 드래곤과 좀비가 대표적인 예다.
신화나 전승에 등장하는 다양한 괴물의 유형은 창작자가 아이디어를 얻는 데 도움을 준다. 앞으로도 신화나 전승을 바탕으로 한 새로운 몬스터가 다양한 창작물에 등장할 것이다.
이 책은 창작자를 위한 흥미로운 102가지 몬스터 자료를 가득 담았다. 어느 모험가가 몬스터 자료관 관장의 메시지를 따라 마을 주변에서 슬라임과 고블린 같은 하급 몬스터를 퇴치하는 것이 시작이다. 이 모험가는 점점 성장하면서 마침내 최종 보스 몬스터까지 쓰러뜨리고 탐험 기록을 남긴다. 그 여정을 따라가다 보면 여러분도 몬스터 전문가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작가 야마키타 아쓰시 소개
소프트웨어엔지니어에서 게임 라이터로 전향해 게임 제작에 필요한 다양한 지식을 바탕으로 다수의 저작을 집필했다. 주요 저서로 『악마 사전』, 『컴퓨터 게임의 수학』, 『개설 닌자·인술』, 『만화/일러스트에 사용할 수 있는 서양 마술 사전』 등이 있다.
작가 호소에 히로미 소개
PC 통신으로 처음 접한 TRPG 리플레이 에세이 〈무모한 전사 비에〉로 데뷔했다. TRPG 관련 서적, 게임을 소설화한 작품 등을 집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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