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 LH – 강원소방학교, 교직원 관사 주거환경 개선 업무협약 체결
태백시 - LH – 강원소방학교, 교직원 관사 주거환경 개선 업무협약 체결
[시사타임즈 = 오병주 기자]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1월 23일 LH한국토지주택공사(강원지역본부장 오승찬), 강원소방학교(교장 이강렬)와 함께 강원소방학교 교직원 관사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3자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태백시는 지난 2009년 관사 지원을 조건으로 강원소방학교를 유치한 바 있으며, 강원소방학교는 2010년 설립 이후 연간 4만여 명의 교육생을 배출하는 등 안전교육뿐만 아니라 지역경제에도 많은 기여를 했다. 그러나 정원이 설립 당시 대비 2배 이상 증원되어 관사 부족으로 학교 내 교육생 생활관을 추가로 이용하는 실정이었다.
이번 MOU를 통해 소방학교 인근 지역 LH태백철암1단지 국민임대주택 25세대를 임대계약하여 기존 황지권(아름다운나날 6세대, 청솔 1세대) 관사 및 생활관을 이용하던 88%의 타 지역 연고지 교직원들이 철암으로 이주하게 된다.
소방학교와 근거리에 관사 임대를 통하여 주거환경이 개선됨으로써 직원들의 주거 안정성이 높아져, 우수한 교직원 영입 및 철암지역의 경제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태백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소방공무원들의 주거 안정성을 확보하고, 철암지역 주민들과의 상생 협력을 강화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 앞으로도 LH와 강원소방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